그룹 방탄소년단(BTS) 지민의 솔로곡 'Filter'가 싱가포르 아이튠즈 1위에 오르는 등 동남아권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민의 'Filter'는 지난달 31일 필리핀 아이튠즈에서 1위에 올랐으며, 6일에는 인도네시아, 7일 싱가포르까지 연속 이틀 1위를 차지하며 동남아시아권 주요 국가들에서 초강세를 보이고 있다.
필리핀 아이튠즈에서 1위에 오른 5월 31일은 지중해 국가인 몰타에서도 1위를 기록해 같은 날 2개국에서 1위에 오르며 'Filter'의 뜨거운 인기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
'Filter'는 음원 공개 당시 단독 프로모션, 뮤직비디오 없이 빌보드 미국 싱글 차트, 빌보드 캐나다 싱글차트와 함께 유독 진입 장벽이 높은 영국 오피셜 차트까지 진입해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하는 등 역대급 기록을 이루며 전 세계를 들썩이게 했다.
또한 지난 30일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50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해 한국 남자 솔로 가수 최단기간 달성이라는 대기록을 세워 'K팝 프론트맨'으로서 그 위상을 떨쳤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