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뷔, 섹시부터 순수까지 광고계 맹활약..품절 부르는 '미다스이펙트'

  • 문완식 기자
  • 2020-06-21


그룹 방탄소년단(BTS) 뷔가 섹시와 순수를 오가는 다채로운 콘셉트로 광고에서 종횡무진 활약을 펼치고 있다.

올케이팝, 소매그(Somag) 등 해외 매체들은 최근 광고마다 칭찬 쏟아진 뷔의 모델링 스킬, 태형의 뛰어난 모델링 능력 등의 기사를 통해 모델로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뷔의 활약에 대해 보도했다.

매체는 뷔가 최근 광고에서 강렬한 임팩트를 전달해 네티즌들의 찬사를 받고 있으며, 빼어난 비주얼뿐 아니라 품절을 부르는 '미다스 이펙트'(midas effect)까지 모델로서 재능을 타고났다고 평했다.



올케이팝에 따르면 뷔는 꽃과 갤럭시 S20, 그리고 뷔의 꽃 같은 비주얼이 화면을 장식했던 삼성 갤럭시 S20 광고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삼성공식계정이 유튜브에 공개한 갤럭시 S20 X BTS 광고에서 뷔의 영상은 현재 200만뷰를 넘어서며 전체 광고영상 중 최고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방탄소년단과 글로벌 협업에 나선 삼성이 지난 19일 내놓은 '갤럭시S20 플러스 BTS 에디션 패키지'는 예약 1시간 만에 전량 완판을 기록했는데, BTS 에디션 패키지에는 퍼플 색상과 함께 BTS와 팬덤 아미의 상징적인 문구인 'I PURPLE YOU'가 곳곳에 디테일로 적용되어 있다.

'I PURPLE YOU'(보라해)는 무지개의 마지막 색인 보라색처럼 끝까지 믿고 사랑하자는 의미를 담아 뷔가 만들어 낸 신조어로 뷔가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중국에서도 웨이보 삼성 모바일 공식계정이 ‘I PURPLE YOU’라는 문구를 활용해 큰 인기를 얻었다.

앞서 지난 2월 '삼성 갤럭시 언팩 2020' 행사에서는 프레젠테이션 화면에 버즈 플러스를 착용한 뷔의 모습이 등장하며 화제가 된 바 있어 뷔의 전천후 활약에 시선이 모인다.



뷔는 환경 캠페인을 진행 중인 현대라이프 광고에서는 수려한 외모로 미래의 청정연료인 수소에너지의 깨끗한 이미지를 표현했고, 롯데면세점의 스타에비뉴 광고 영상에서는 붉은 목폴라 셔츠와 의자를 활용해 강렬하고 도발적인 이미지를 선보이며 다양한 콘셉트를 완벽하게 소화해 냈다.

슈가와 환상의 호흡을 보인 바디프렌드 광고와 코믹 댄스가 일품이었던 칠성사이다 광고 등에서는 사랑스럽고 청량한 이미지로도 어필했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