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그룹 스트레이키즈(Stray Kids)가 자체 초동 기록을 갈아치움은 물론 빌보드 주요 차트에도 이름을 올리는 데 성공했다.
지난 17일 발매한 정규 1집 'GO生'(고생)은 음반 집계 사이트 한터 차트 기준 초동(발매일 기준 일주일 동안의 음반 판매량) 12만 7,930장을 기록했다.
이는 전작 'Clé : LEVANTER'(클레 : 레반터)의 초동 기록인 8만 3,345장을 뛰어넘은 수치로, 그룹 자체 최고 성적이다. 또한 신보는 한터 차트 음반 주간 차트(2020.06.15 ~ 2020.06.21) 2위를 차지했다.
지난 23일(한국 시간) 트위터 빌보드 차트에 따르면 'GO生'은 빌보드 '월드 앨범' 6위, '神메뉴'(신메뉴)는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6위에 랭크됐다. 또 스트레이 키즈는 '소셜 50' 4위, '이머징 아티스트' 7위에 이름을 올렸다.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18일 엠넷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음악 방송 활동에 본격 돌입했다.
타이틀 곡 '神메뉴'는 '마라맛 장르의 개척자'로 정평이 난 스트레이 키즈가 작사, 작곡한 노래. 그룹 색을 농축한 이번 곡은 새로운 메뉴라는 기존 의미와 신이 내렸다는 뜻을 중의적으로 나타냈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