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뷔 자작곡 'Sweet Night' 90개국 아이튠즈 톱송 1위..'RecordSetterV'

  • 문완식 기자
  • 2020-06-25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뷔의 자작곡 'Sweet Night'이 90개국 아이튠즈 1위에 오르며 K팝 역사를 새롭게 썼다.

지난 24일 'Sweet Night'이 남아프리카공화국 ‘아이튠즈 톱송’ 1위에 진입했다. 이로써 'Sweet Night'은 90개국의 '아이튠즈 톱송 차트' 1위를 점령했다.

팬들은 #RecordSetterV 해시태그로 축하에 나섰다. 한국 실시간 트렌딩 1위. 월드와이드 6위 등 각국의 실시간 트렌드에는 뷔의 새로운 애칭 'RecordSetterV'로 장식됐다.

'Sweet Night'의 성공은 영국, 미국 '아이튠즈 톱송 차트' 1위에 동시 진입하며 예견됐다. 이는 K팝 솔로 아티스트 중 뷔와 글로벌 히트곡 강남스타일의 싸이만 가지고 있는 기록이다.

브랜드화된 뷔 자체의 프로모션, 곡의 높은 완성도와 감성보컬, 이 세 박자가 동시에 완벽하게 맞아떨어져서 'Sweet Night'은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다.



'Sweet Night'이 이처럼 사랑받고 있는 이유 중 하나는 곡에 뷔의 정서가 오롯이 담겨있기 때문이다. 뷔의 자작곡들은 아름다운 멜로디와 서정적인 가사가 특징적이다. 가사에는 상처와 슬픔을 껴안으면서 한발 더 성장해나갈 수 있는 용기와 위로를 주는 힐링의 메시지가 담겨 있다.

틴보그의 저널리스트 사라 델가도는 'Sweet Night'은 가사는 마음을 아프게 하지만 부드러운 멜로디는 편안함을 주어 슬픔에 등 돌리지 않고 성장의 일부로 감싸 안게 하는 완벽한 트랙이다”고 평가했다.

뷔는 'Sweet Night' 발매 후 빌보드가 주목하는 이머징 아티스트 9위에 선정됐다.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톱송’ 1위, 유럽 '아이튠즈 톱송’ 1위, 영국 ‘디지털 송 세일즈’ 10위, 프랑스 ‘디지털 송 세일즈’ 9위, 캐나디언 ‘디지털 송 세일즈’ 18위, 헝가리 ‘싱글차트’ 1위, 일본 ‘오리콘 데일리 디지털 싱글즈’ 5위, 영국의 오피셜 차트 ‘싱글 세일즈 차트 100’ 10위, 스코티쉬 싱글 차트 23위, 싱가포를 차트 7위, 등 화려한 기록을 세우면서 빌보드의 예측을 입증했다.

'기록파괴자'(RECORDBREAKER V)인 동시에 '기록수립자'(RECORDSETTER V)로 불리는 뷔가 앞으로 어떤 음악으로 사랑을 받을지 기대된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