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뷔 솔로&유닛 6곡 K팝팬 선정 '베스트 BTS 송' 20위권 안착..'뜨거운 사랑'

  • 문완식 기자
  • 2020-06-28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뷔가 솔로와 유닛으로 참여한 곡 6곡이 K팝 팬들이 가장 좋아하는 방탄소년단 곡 100선 중 상위 20위 안에 오르며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북미매체 코리아부에 따르면 최근 한 달 동안 랭커(Ranker.com)가 K팝 팬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투표에서 방탄소년단 100곡 중 뷔의 솔로곡, 유닛곡 6곡이 상위 20위권 안에 포함되어 멤버들이 부른 곡 중 가장 많은 인기를 받고 있다.

랭커는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스포츠, 음식 및 문화에 대한 여론 조사를 하는 사이트로 월 이용자 4900만명, 100만개 이상의 주제에 대한 10억 표 이상의 투표로 의견을 집성하는 전 세계에서 가장 큰 데이터베이스 중 하나이며 많은 대중문화 간행물에 데이터로 활용되고 있다.

20위권에 선정된 뷔의 곡 6곡 중 3곡이 뷔의 자작곡이어서 더 눈길을 끈다.

'K팝 입덕곡'이라고 평가받는 '싱귤래리티'(Singularity)가 2위를 차지했다. '싱귤래리티'는 미국 뉴욕타임즈 선정 ‘2018 올해의 베스트송’ 등에 선정되며 K팝의 새 지평을 열었다고 평가받는 곡이다.



'스티그마'(Stigma)는 4위에 올랐다. '스티그마'는 방탄소년단 곡 중 가장 높은 음까지 도달하는 곡이다. 소울풀한 보이스에 광범위한 음역대를 구현하는 뷔는 '스티그마'에서 매끄러운 고음, 팔세토 창법과 리듬감이 돋보인다는 평을 받았다.

뷔의 첫 자작곡 '풍경'(Scenery)은 6위에 선정됐다. ‘풍경’에 대해 미국 매체 엘리트 데일리는 부드럽고 감성적인 분위기를 담고 있고 특히 가사가 너무나 아름답고 선율이 감미로우며 뷔의 목소리는 모든 매력적인 요소를 다 지녔다고 찬사를 보냈다.

멤버 제이홉과 유닛곡으로 발표한 '브랜 뉴데이'(A Brand New Day)가 9위에 올랐다. ‘브랜 뉴데이’는 최고의 유닛으로 극찬 받으며 66개국 아이튠즈 1위를 차지해 큰 사랑을 받았다.

10위에 선정된 '윈터 베어'(Winter Bear)는 국내외 유수 언론으로부터 가사, 멜로디, 보컬, 영상이 완벽하게 아름답다는 극찬을 받았다. 뷔의 예술적 감성이 평단의 찬사를 받으며 뷔는 르네상스맨이라고 일컬어지기도 했다.

11위에 선정된 '네시'(4 o'clock)는 멤버 RM과 유닛으로 발표한 곡으로 공중파 방송 프로그램 배경음악으로 뷔의 파트부분이 자주 등장할 정도로 아름다운 멜로디와 서정적인 가사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K팝 팬들이 가장 좋아하는 방탄소년단 곡 100선 1위는 2017년 2월 발매된 세 번째 리패키지 음반 타이틀곡 '봄날'(Spring Day)이 꼽혔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