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정국이 구글(Google)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K팝 아이돌인 것으로 나타났다.
28일(한국시간) 미국 매체 '올케이팝'(allkpop)은 방탄소년단 정국은 2020년 상반기 세계적인 검색 사이트 구글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K팝 아이돌이라고 보도했다.
이 매체는 방탄소년단 정국은 2020년 상반기 구글에서 25주 중 22주 동안 가장 많이 검색된 K팝 아이돌로 군림 중이라고 설명했다.
정국은 또 틱톡(Tik Tok)에서 100억 뷰를 돌파한 세계 최초의 가수였으며, 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아이돌이라고 매체는 전했다.
영국 메트로(METRO), 보그(VOGUE)도 앞서 정국이 2020년 1분기 구글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K팝 아이돌 1위를 차지했다고 보도한 바 있으며, 독일어권 10대 잡지 브라보(BRAVO)에서도 정국이 구글에서 가장 많이 검색되는 남자 K팝 아이돌이라고 언급하기도 했다.
한편 정국은 2017년~2019년 구글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K팝 남자 아이돌 1위에 오르며 글로벌한 인기와 영향력을 증명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