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TV 주말 '뉴스 9'는 이윤희 앵커가 단독으로 진행한다. '주말 9시 뉴스'를 단독 진행했던 신은경 앵커 이후, 여성 앵커가 주말 뉴스를 단독으로 진행하게 된 건 33년 만이다.
2001년 공채 27기로 KBS에 입사한 이윤희 기자는 사회부, 정치부, 경제부 등에서 취재 경험을 쌓았다 '뉴스타임', '뉴스 12', '뉴스라인 W'와 최근 '경제콘서트' 등 주요 뉴스 앵커를 두루 거쳤다 KBS는 "이윤희 앵커는 취재와 진행 경력이 탄탄해 주말 '뉴스 9' 단독 진행의 적임자"라며 "한 주를 정리하고 새로운 한 주를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되는 뉴스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1TV 심야 종합뉴스 '뉴스라인 W'는 주말 '뉴스 9' 진행을 맡고 있는 김현경 앵커가 자리를 옮겨 진행한다. 2000년 입사해 공채 26기인 김현경 기자는 특유의 차분한 진행으로 심야 뉴스를 이끌 예정이다.

1TV 시사 프로그램 '사사건건'은 김용준 앵커가 새로 발탁됐다. 김용준 기자는 1라디오 '뉴스레터K'를 통해 순발력 있고 경쾌한 진행을 선보인 바 있으며, '사사건건'에도 새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되는 앵커다.
2TV 경제 전문뉴스 '경제콘서트' 새 앵커는 김영민 기자가 맡는다. 김영민 앵커는 과거 동 시간대 방송됐던 '뉴스 6'을 진행한 바 있다. 2TV 국제 전문뉴스 '월드24'도 이예원 아나운서가 맡아 진행을 이어간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