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BTS) 지민의 솔로곡 'Filter(필터)'가 팬덤을 비롯한 일반 대중들까지 아우르는 글로벌 음원 파워로 다운로드 차트와 스트리밍 플랫폼을 모두 점령했다.
지민의 'Filter'는 지난 23일 미국 아마존(Amazon)에서 베스트셀러 '송즈(Songs)' 차트 부문과 '인터내셔널(International)' 차트 부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또한 몽골, 나이지리아, 라오스 등에 이어 26일 라트비아, 룩셈부르크, 체코 아이튠즈 1위에 올라 75개국에서 아이튠즈 1위를 달성해 글로벌 음원킹으로서의 저력을 발휘했다.
뿐만 아니라 'Filter'는 지난 10일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2020년 K팝 솔로곡 최다 스트리밍' 1위를 기록하며, 팬덤의 강력한 지지를 입증하는 다운로드 차트와 일반 리스너들의 폭넓은 인기를 실감케 하는 스트리밍 기록에서 모두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Filter'는 경쾌한 기타음이 인상적인 라틴 팝 계열의 음악으로 지민의 섹시한 중저음과 성별을 뛰어넘는 유니 섹스한 보컬 장점이 더욱 부각되어 많은 리스너들을 사로잡으며 세계적으로 강력하면서도 폭넓은 인기를 끌고 있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