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지민 'Who', 일본레코드협회 '골드' 스트리밍 인증 획득

  • 문완식 기자
  • 2025-04-02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일본에서 새기록을 추가하며 독보적인 인기를 빛냈다.

지민의 2집 'MUSE'(뮤즈) 타이틀곡 'Who'(후)는 일본 레코드 협회(이하 RIAJ)로부터 '골드' 스트리밍 인증을 획득해 또 하나의 기록을 더했다.

'후는 2월 기준 누적 재생수 5000만 회 이상을 돌파해 골드 인증을 획득한 것으로 지민이 스트리밍 부문에서 본인의 솔로곡으로 받은 일본 레코드협회 첫 '골드' 인증이다.

일본 레코드협회는 곡의 누적 재생 수(스트리밍 부문)를 기준으로 골드(5천만 회 이상), 플래티넘(1억 회 이상), 다이아몬드(5억 회 이상) 등으로 구분해 매월 인증을 발표한다.

지민은 앞서 1집 'FACE'(페이스)로 받은 '플래티넘' 인증(앨범 25만장 이상 출하량)과 '뮤즈'로 받은 '골드' 인증(10만장 이상)에 이번 '후'로 받은 '골드' 스트리밍 인증까지 더하여 일본레코드협회로부터 총 3개의 인증을 획득하며 솔로 커리어를 빛냈다.

한편 미국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 100'에 총 33주간 이름을 올려 K-팝 가수 최장 기간 차트인 기록을 쓴 바 있는 지민의 '후'는 빌보드 '재팬 핫 100' 차트에서도 32주 롱런으로 뜨거운 흥행을 증명했다.

또 '뮤즈'는 빌보드 재팬 앨범차트 '핫 앨범'에서 20주를 보내고 있으며 지민은 빌보드 재팬 '아티스트 100' 차트에서 47주 차트인에 성공하는 등 현지에서 굳건한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