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진·기안84·지예은 '대환장 기안장', 미국 넷플릭스 모두가 시청하는 콘텐츠 1위

  • 문완식 기자
  • 2025-04-10

방탄소년단(BTS) 진·기안84·지예은이 출연한 넷플릭스 예능 '대환장 기안장'이 재미와 낭만을 다 잡았다는 평과 함께 뜨거운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8일(한국 시간) 1회~3회가 첫 공개된 '대환장 기안장'(Kian's Bizarre B&B)은 지난 9일 미국 넷플릭스 모두가 시청하는 콘텐츠(Everyone's Watching in Netflix US) 1위를 차지했다. '대환장 기안장'은 대만, 터키 넷플릭스에서도 모두가 시청하는 콘텐츠(Everyone's Watching in Netflix US) 1위에 올랐다.



또한 공개 24시간이 채 되기 전에 한국 넷플릭스 '지금 뜨는 콘텐츠' 2위, 오늘 대한민국의 TOP 10 시리즈 3위를 기록해 큰 인기를 실감케 했다. 브라질에서도 TOP 10 시리즈 6위, 인도네시아 7위, 싱가폴 8위, 홍콩과 멕시코에서 10위를 차지하는 등 자막을 통해 보는 예능 프로그램임에도 불구하고 압도적인 인기를 보였다.



기안84가 울릉도에서 청춘을 위해 기상천외한 민박을 차리고 진과 지예은이 함께 운영하는 신개념 민박 버라이어티 '대환장 기안장'은 4월 8일부터 22일까지 공개 중인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 프로그램이다.

'대환장 기안장'의 직원 진과 지예은 모두 기안84가 조심스럽게 함께 하고 싶은 의지를 드러냈던 연예인들이다. 정효민 PD는 지난 8일 열린 제작발표회에서 "진 씨가 가지고 있는 인간적인 매력이 아직 대중에게 10분의 1도 드러나지 않은 것 같아 이런 버라이어티를 통해 진 씨의 진짜 모습을 끌어낼 수 있다면 좋지 않을까 싶었다"고 밝혔다.


정효민 PD는 또 "진 씨를 섭외할 때가 전역 전이었고, 섭외 의사를 전달하는 과정도 쉽지 않았다. 이미 진 씨에게 너무 많은 섭외가 가고 있을 때라 저희 프로그램을 잘 선택해주기만을 바라고 있었는데 뮤직비디오 일정을 조율하면서까지 스케줄을 빼서 울릉도 기안장에 열흘 가까이 머물러줬다"며 21세기 팝 아이콘인 대표 글로벌 슈퍼스타 진에게 고마움을 드러냈다.


'대환장 기안장'은 공개 즉시 넷플릭스 코리아 검색어 1위를 차지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보였으며, 넷플릭스 코리아 공식 X(옛 트위터) 계정 등은 헤더에 "기안장 숙박 안내: 조식 없음, 현관문 없음, 김석진 있음"이라고 적어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에 출연한 진에 대한 커다란 자부심을 드러냈다.



전 세계에서 뜨거운 반응을 이끌고 있는 '대환장 기안장' 4~6회는 오는 15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