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82메이저, 음악→패션..미니 3집 기대 포인트 셋

  • 문완식 기자
  • 2025-04-12
그룹 82메이저의 컴백이 이틀 앞으로 다가왔다.

82메이저(82MAJOR, 남성모·박석준·윤예찬·조성일·황성빈·김도균)는 오는 1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미니 3집 'SILENCE SYNDROME'(사일런스 신드롬)을 발매한다.

'SILENCE SYNDROME'은 82메이저가 지난해 발표한 미니 2집 'X-82'(엑스-82) 이후 약 6개월 만에 발표하는 앨범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에 82메이저의 신보를 즐길 수 있는 기대 포인트 세 가지를 짚어봤다.




#1. 음악적 성장



'SILENCE SYNDROME'은 82메이저 고유의 음악적 색깔을 기반으로 이전보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음악과 퍼포먼스를 담아낸 앨범이다. 타이틀곡 '뭘 봐(TAKEOVER)'를 비롯해 '영웅호걸', 'Passport'(패스포트), 'Promise You'(프로미스 유)까지 총 4곡이 수록된다.

수록곡들은 82메이저가 세 번째 단독 콘서트 '에투메붐'(82MAJOR BOOM)에서 먼저 선보인 곡으로 멤버 전원이 수록곡 작사, 작곡에 참여하며 음악적 성장을 알렸다. 특히 'Promise You'는 82메이저가 팬들을 생각하며 만든 곡으로, 팬 투표로 제목이 선정돼 더욱 특별한 의미를 더한다.




#2. 패션의 아이콘



82메이저는 매 앨범마다 강렬한 콘셉트와 비주얼로 대중의 시선을 한몸에 받았다. 특히 예측할 수 없는 파격적인 시도로 보는 재미까지 더하며, 패션과 음악의 경계를 넘나들고 있다. 앞서 공개된 콘셉트 포토에서 82메이저는 파격적인 변신은 물론 하이패션을 가볍게 소화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또 다른 버전의 콘셉트 포토에서도 누와르 분위기의 흑백 사진과 레트로 감성이 묻어나는 컬러 사진을 통해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냈다. 이처럼 82메이저는 확고한 아이덴티티를 바탕으로 음악과 패션의 아이콘으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3. 영화 같은 뮤직비디오



'뭘 봐(TAKEOVER)' 뮤직비디오 티저가 순차적으로 공개된 가운데 완성도 높은 영상미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1차 뮤직비디오 티저는 패셔너블한 스타일로 중무장한 82메이저의 모습은 물론 한 편의 예술 작품을 보는 듯한 퀄리티로 호기심을 자극했다.

이뿐만 아니라 자유분방한 청춘의 감성을 감각적으로 풀어낸 2차 뮤직비디오 티저는 청춘 누아르 영화 속 한 장면을 연상케 하는 무드로 단번에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히 기존 K팝 뮤직비디오 티저와는 차별화된 연출로 새 앨범을 향한 기대감을 한층 끌어올렸다.

한편 82메이저의 미니 3집 'SILENCE SYNDROME'은 오는 14일 오후 6시 전 세계 동시 발매된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