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뷔의 자작곡 '윈터베어'(Winter Bear) 1주년을 축하하는 팬들의 이벤트가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해 8월 10일 뷔가 깜짝 발표한 자작곡인 '윈터베어'의 1주년을 맞아 기부와 광고 등 다양한 방법으로 팬들의 축하가 이어지고 있다.
앞서 베트남 팬베이스 ‘Taehyung Vietnam’은 안장병원(An Giang Hospital)의 환자를 위해 식사와 기부금을 준비했다고 발표했다. 그리고 지난 7일 음식과 음료를 포함한 123개의 선물을 기부했다.
인도 팬베이스 'Taehyung_Fanbase India'는 인도를 강타한 홍수로 많은 피해를 입은 아삼과 비하르주의 피해 구호를 위해 기부금을 전달했다.
해외연합 팬베이스인 뷔유니언(BTS V UNION)은 한국 팬베이스 뷔인사이드(VINSIDE)와 함께 홈리스, 주거취약계층에게 잡지 판매를 통해 합법적인 수입을 올릴 수 있도록 하는 사회적 기업 '빅이슈 코리아'의 표지 광고를 진행했다.
또 뷔유니언은 성별, 인종 등에 차별받지 않고 교육받는 세상을 만들고자 조성된 말랄라 펀드(Malala Fund)에 뷔의 본명인 '김태형'으로 기부하는 캠페인을 시작했다.
팬사이트 'ipupleV'는 서울숲에 '벤치가든'을 조성할 계획이다. '벤치가든'은 뷔의 이름으로 서울숲의 부지가 선정되어 정원처럼 꾸며지는 것이다. 이는 2005년 개장되어 15년간 수고해온 벤치들을 시민들과 함께 교체하는 '벤치입양'의 확장된 프로젝트로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공간이 생길 예정이다.
필리핀의 ‘Taehgers Ph’는 “우리는 듣고, 치유하고, 돕는다”는 슬로건 아래 의료용 마스크와 함께 윈터베어 마스크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팬베이스 'Vol.95'와 'loveletter_V'는 8월 10일 유튜브에 축하 영상을 통해 팬들과 함께 '윈터베어'의 1주년을 함께 기념한다고 전했다.
인도네시아 팬베이스인 'BTSV | KTH'와 'Cutemakr93' ,'_barrytoon' ,'JmPwolo_', 'TAEKOOKie_BKK', 'V.HTHT'은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축하에 나섰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