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지민 '약속' 사운드클라우드 전 세계 '모든 장르'·'힙합&랩' 차트 1위 대기록

  • 문완식 기자
  • 2020-08-08


방탄소년단(BTS) 지민의 첫 자작곡 '약속'(Promise)이 사운드 클라우드 전 세계 1위 차트를 '올킬'했다.

6일 지민의 '약속'은 전 세계 사용자 1억 명의 글로벌 음악 유통 플랫폼 사운드 클라우드에서 2억 35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면서 전 세계 '모든 장르', '힙합 & 랩' 차트 1위에 오르는 대기록을 세웠다.

2018년 12월 31일 깜짝 발표한 지민의 자작곡 '약속'은 발매 당시 드레이크(Drake)의 24시간 스트리밍 기록을 깨고, 사운드 클라우드의 새 역사를 쓴 곡이다.

사운드 클라우드에서 가장 많이 스트리밍 된 곡으로, 현재 전 세계 2위를 차지하고 있는 지민의 '약속'은 현재 꾸준한 글로벌 인기로 지난 6일엔 '모든 장르','힙합 & 랩' 전 세계 차트뿐만 아니라, '모든 장르' 차트에서 전 세계 이용자 수가 가장 많은 미국을 비롯 호주, 프랑스, 독일, 러시아, 스페인 1위를 휩쓸며 전 세계 1위에 올랐다.

독일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전 세계 프로 뮤지션들의 무료 공개곡이나 신곡의 프리뷰를 올리며, 드레이크(Drake), 찬스 더 래퍼(Chance The Rapper) 등 다수의 아티스트들이 작업물을 공유하고 있는 사운드 클라우드에서 지민의 자작 솔로곡 '약속'의 활약은 한국어 음악과 정서로 세계 글로벌 음악 플랫폼에서 독보적인 음악적 영향력을 형성하며, 하나의 역사를 쓴 것으로서 한국 음악의 글로벌 영향력과 인기의 파급력이 상당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현재 사운드 클라우드 재생수 전 세계 1위는 XXXTENTACION(엑스엑스엑스 텐타시온)의 'Fxxk Love'로, 지민의 '약속'이 그 뒤를 바짝 추격하고 있다.

종전 24시간 스트리밍 기록이었던 드레이크(Drake)의 'Duppy Freestyle'이 세운 360만 스트리밍을 가볍게 뛰어넘는 새 기록을 세운 것에 이어 지민의 '약속'은 사운드 클라우드 2019 결산 '버지스트 드롭'(BUZZIEST DROP, 최고 화제곡) 부문 1위와 2019 사운드 클라우드 플레이백(2019 SoundCloud Playback)부문 7곡에 선정되기도 했다.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Voting is in preparation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