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24일 발매' 허성현, 더 콰이엇→비아이 피처링 EP 음원 일부 최초 공개

  • 문완식 기자
  • 2025-04-21
래퍼 허성현(Huh)이 웰메이드 트랙으로 새 EP를 가득 채운다.

허성현은 지난 20일 오후 아메바컬쳐 공식 SNS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새 EP 'Voice tool tip.txt 2(보이스 툴 팁.txt 2)'의 6곡 전곡 음원 일부가 담긴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을 공개했다.

먼저 타이틀곡 'one dead one alive(원 데드 원 얼라이브)'는 날카로운 래핑과 감미로운 싱잉의 경계를 자유롭게 넘나드는 허성현의 목소리가 돋보인다. 여기에 힙한 비트와 듣기 편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사운드가 어우러진 음원 일부만으로 강한 중독성을 선사한다.

이 외에도 허성현은 '16bars(16바즈) (Feat. The Quiett)'에서 절제된 톤으로 묵직한 바이브를 전했고, 아프로비츠 장르의 'maybe or not(메이비 오어 낫) (Feat. PENOMECO)'에서는 부드러운 미성으로 리드미컬한 전개를 이끌었다. 이어 청량한 사운드의 'sing for me(싱 포 미) (Feat. oceanfromtheblue)', 중독적인 훅이 특징인 '뉴뉴 (Feat. B.I)', 유니크한 무드의 'TMC'에서 허성현의 매력적인 보이스가 개성 있게 펼쳐졌다.
각 트랙에 피처링으로 참여한 더 콰이엇(The Quiett), 페노메코(PENOMECO), 오션프롬더블루(oceanfromtheblue), 비아이(B.I)의 파트는 아직 공개되지 않아 궁금증을 모은다. 중저음의 깔끔하고 세련된 랩을 구사하는 더 콰이엇, 최근 'maybe or not'과 같은 아프로비츠 장르의 음악으로 팬들의 큰 호응을 얻었던 페노메코, 국내외에서 K-R&B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는 오션프롬더블루, '훅 장인'이라 불리는 올라운더 비아이가 허성현과 어떤 신선한 합을 이룰지 기대가 높아진다.

허성현은 곡마다 서로 다른 색깔을 구현한 이번 'Voice tool tip.txt 2'를 통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목소리 사용 방법'이자 '웰메이드 음악 컬렉션'을 선보인다. 특히 다양한 장르에 더욱 다채로워진 목소리를 접목해 자신만의 음악 스펙트럼을 공고히 할 예정이다.
한편, 허성현은 지난 2022년 Mnet '쇼미더머니 11'에서 준우승을 차지했으며, 앨범 발매와 더불어 콘서트 개최, 컬래버레이션 등 폭넓은 행보로 탄탄한 실력과 음악적 정체성을 보여주고 있다.

허성현은 오는 2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EP 'Voice tool tip.txt 2'를 발매한다. 이어 다음날인 25일 오후 7시 30분 서울 마포구 ㅎㄷ카페 K-POP 미디어 홀에서 컴백 기념 리스닝 라운지를 개최한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