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한강, 산문집 '빛과 실' 24일 출간..노벨상 수상 후 첫 신간

  • 김나연 기자
  • 2025-04-22
노벨문학상을 받은 작가 한강이 수상 후 첫 작품으로 산문집 '빛과 실'을 출간한다.

17일 출판사 문학과 지성사에 따르면 한 작가는 문학과지성사의 산문 시리즈 '문지 에크리'를 통해 산문집 '빛과 실'을 오는 24일 선보인다.

지난해 한강 작가의 노벨문학상 수상 연설 제목이기도 한 신간 '빛과 실'은그간 발표되었으나 단행본으로 묶이지 않은 글과 미발표 원고까지 12편이 엮였다.

한 작가는 지난해 12월 노벨상 수상 연설에서 1979년 4월 여덞 살 적 지은 시를 읽어내려갔다. 한강 작가의 연설 제목은 '빛과 실'로, 그는 "소설을 쓸 때 나는 신체를 사용한다. 필멸하는 존재로서 따뜻한 피가 흐르는 몸을 가진 내가 느끼는 생생한 감각은 전류처럼 문장들에 불어넣으려 하고, 그 전류가 읽는 사람들에게 전달되는 것을 느낄 때면 놀라고 감동한다"고 말했다.

이어 "언어가 우리를 잇는 실이라는 것을, 생명의 빛과 전류가 흐르는 그 실에 나의 질문들이 접속하고 있다는 것을 실감하는 순간에 그 실에 연결돼 주었고, 연결되어 줄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전한 바 있다.

한강 작가의 신간 출간에 교보문고와 예스24 등 주요 서점에서는 한강 작가의 신간 출간 알림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대형 서점가에서는 오는 23일부터 예약판매를 시작하고 정식 판매는 다음 날인 24일부터 진행된다.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Voting is in preparation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