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학씨 아저씨' 최대훈 "현실은 양관식"..'유퀴즈' 오늘(23일) 뜬다

  • 문완식 기자
  • 2025-04-23
넷플릭스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에서 '학씨 아저씨'로 사랑 받은 배우 최대훈이

최대훈은 23일 오후 8시 45분 방송하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연출 곽청아 홍진주, 작가 이언주)' 290회에 출연한다.

방송에 앞서 공개된 자전거 묘기 영상이 조회수 480만 뷰를 넘어설 정도로 화제의 주역인 최대훈은 데뷔 후 첫 예능 나들이에 나서 지금껏 볼 수 없었던 반전 매력을 뿜어낸다.
현실에서는 학씨보다 양관식에 가깝다는 아내의 증언을 비롯해 학씨 열풍 이후 딸과의 웃픈 에피소드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특히 유재석은 원조에게 직접 듣는 "너 뭐 돼? 학씨" 유행어에 팬심을 감추지 못한다는 전언. 용문고 선후배인 두 사람의 학연을 비롯해 배우 박해준부터 이어진 '눈물 자국 없는 말티즈' 삼형제의 사연 역시 폭소를 자아낼 예정이다.

부상길 캐릭터의 청년부터 노년까지 디테일을 입혀 소화한 최대훈의 남다른 노력을 비롯해 '폭싹 속았수다'에서 화제의 명장면을 이끈 비하인드도 들어볼 수 있다. 특히 최대훈은 노년의 부상길로 분장한 자신에게서 아버지의 모습이 보였다고 고백하며 누나들이 분장한 자신에게 울면서 건넨 이야기도 풀어낸다. 눈물로 전하는 아버지를 향한 그리움과 함께, 오랜 무명 시절 끝에 화창한 봄을 만난 데뷔 18년 차 최대훈의 인생 스토리가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