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지민 'Filter', 정규 4집 솔로곡 중 스포티파이 스트리밍 1위..'글로벌 인기'

  • 문완식 기자
  • 2020-08-18


방탄소년단 지민의 솔로곡 'Filter(필터)'가 방탄소년단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소울:7(Map of the Soul:7)' 솔로곡 중 스포티파이(Spotify) 스트리밍 1위를 기록하며 강력한 글로벌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미국 연예매체 올케이팝(allkpop)은 BTS 지민의 '필터'가 8월 14일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방탄소년단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소울:7'에서 가장 많이 스트리밍 된 솔로곡이라는 신기록을 세웠다고 보도했다.

이어 지민의 'Filter'는 총 7127만4182 회라는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앞서 발매된 '인트로: 페르소나(Intro: Persona)'를 능가했다며 이는 '스포티파이'에서 'Filter'가 이미 역대 한국 솔로곡 중 가장 높은 차트에 오른 화려한 데뷔 신기록, 2020년 가장 스트리밍이 많은 한국 솔로곡 등 많은 성과에 추가한 또 하나의 기록이라고 덧붙이며 솔로 아티스트로서 지민이 이루어낸 대기록을 집중 조명했다.

또 'Filter'가 지난 13일 모잠비크, 14일 남아프리카공화국 아이튠즈 톱송 1위에 올라 전세계 93개국 아이튠즈를 점령했다며 이후 16일 스위스, 네덜란드, 브루나이 아이튠즈 1위로 96개국 아이튠즈 1위를 석권해 스트리밍 차트와 다운로드 차트 등 성과를 전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지난 13일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오는 10월 온오프라인 콘서트 개최를 밝혔다. 이에 단 한 번도 공개되지 않은 지민의 'Filter' 무대가 과연 선보일지 팬들의 기대고 커지고 있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