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지민 솔로곡 4곡 중동 앙가미 60만 스트리밍 돌파..韓신기록

  • 문완식 기자
  • 2020-08-21


방탄소년단 지민(BTS)의 솔로곡 4곡이 중동 최대 음악 플랫폼에서 모두 6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지민의 'Filter'(필터)는 최근 앙가미(Anghami)에서 60만 스트리밍을 넘어섰다. 이로써 지민은 솔로곡 4곡이 한 곡도 빠짐없이 60만 스트리밍 돌파했다. K팝 솔로아티스트로서는 최초 기록이다.

북미 연예매체 올케이팝(allkpop)은 지민이 중동 지역에서 지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며 지난 17일 지민의 솔로곡 '필터'가 60만 스트리밍 돌파로 중동 최대 스트리밍 플랫폼 앙가미의 종전 기록을 깼다고 보도했다.

이어 지민은 '앙가미'에서 60만 스트리밍이 넘는 솔로곡 4곡을 보유한 최초이자 유일한 한국 솔로 아티스트가 됐다. 방탄소년단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 솔 로곡 'Filter'는 앙가미에서 60만 스트리밍에 도달한 유일한 솔로곡이다라며 'Filter'가 중동 지역의 리스너들에게 전한 강력한 힘과 엄청난 영향을 증명하고 있다고 전했다.

매체는 같은 날인 17일 지민의 'Filter'가 앙가미 'K-POP' 차트에서 정규 4집 솔로곡 중 최고 순위를 차지했으며, 이는 솔로곡 뿐만 아니라 타이틀곡 'ON'까지도 능가한다고 밝히며 솔로 아티스트로서 지민의 저력을 전했다.

매체는 지민은 방탄소년단 내에서 꾸준히 가장 많은 스트리밍을 기록하고 있는 멤버라며 한국 솔로 아티스트로서 솔로 데뷔나 홍보 없이 중동 지역에서 60만 스트리밍에 도달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이뤄낸 의미 있는 성과에 대해 높이 평가했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