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일랜드 싱어송라이터 커티스 월시(Curtis Walsh)가 방탄소년단(BTS) 지민의 솔로곡 'Filter'(필터)를 커버해 눈길을 끈다.
커티스 월시는 이달 초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BTS 지민에게 꼭 전해지길 바랍니다. 지민은 훌륭한 팝 멜로디를 어떻게 써야 하는지 확실히 알고 있어요. 'Filter'를 커버하는 건 너무나 즐거웠습니다. 여러분들도 즐기시길 바라요라는 글과 함께 2분 20초짜리 커버 영상을 공개했다.
아일랜드 더블린 출신인 열아홉 살 커티스 월시는 여러 유럽 음악 페스티벌에서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며 꾸준한 라이브 공연으로 단단한 팬층을 구축해온 실력파 가수다.
슬로우 버전으로 편곡된 색다른 '필터' 영상을 본 팬들은 '필터'가 이렇게 표현될 수 있으리라고는 전혀 예상하지 못했어요. 목소리가 정말 멋져요., 와, 필터에 쏟은 열정이 너무 좋았어요. '지민 이펙트'에 또 다른 팬보이(fanboy)가 추가돼서 기쁩니다 등 호평했다.
커티스는 조금 더 긴 버전의 커버 영상을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채널에 올려 커버 영상이 지민에게 전해지기를 바라는 간절한 마음을 드러냈다.
지민의 솔로곡 'Filter'는 앨범 발매 후 6개월이 지나고, 한 번도 무대를 보여준 적이 없음에도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다.
커티스처럼 다양한 버전으로 여러 차례 커버되며 대증에게 인정 받고 있는 지민의 음악적 역량을 보여주고 있다.
전 세계 팬들은 이제 지민의 'Filter'를 무대에서도 직접 볼 수 있기를 한껏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