톱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BTS, RM 진 지민 제이홉 슈가 뷔 정국)이 신곡 '다이너마이트'로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한국가수 역대 최고 순위를 경신했다.
영국 오피셜 차트는 지난 29일(현지 시각)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가 이번 주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3위에 데뷔한다라고 밝혔다.
영국 오피셜 차트는 이에 덧붙여 이 기록은 방탄소년단의 이 차트 내 최고 성적이며 발매 첫 주 스트리밍 530만 건, 다운로드 2만 2000건을 기록했다라고 전하고 방탄소년단은 최근까지 총 2차례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으며 오피셜 싱글 차트 직전 최고 성적은 '작은 것들을 위한 시'의 13위였다라고 설명했다.
방탄소년단은 이후 영구 오피셜 차트에 소감을 전하고 정말 영광이다. 모든 공을 아미(방탄소년단 팬덤)에게 돌린다. '다이너마이트'를 그 어느 때보다 활기찬 에너지를 전하고 싶은 희망으로 만들었다라고 밝혔다.
지난 21일 발매된 '다이너마이트'(Dynamite)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하는 방탄소년단의 마음을 담은 곡. 밝고 신나는 디스코 팝(Disco Pop) 장르로,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멤버들의 세련되고 경쾌한 안무가 돋보인다.
방탄소년단은 이와 함께 영국 MTV '핫티스트 서머 슈퍼스타 2020' 2년 연속 수상자로 선정된 바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이날 오전 9시(한국 시간) 개최되는 '2020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2020 MTV Video Music Awards)'에서 'Dynamite'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