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비디오로 매번 신기록을 달성 중인 걸그룹 블랙핑크가 주간 케이팝 레이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블랙핑크 신곡 'Ice Cream'(with Selena Gomez) 뮤직비디오는 케이팝 레이더 2020년 36주 차(8월 30일~9월 5일) 차트에서 9,220만 뷰를 기록하며 1위에 올랐다. 이는 지난주 대비 한 계단 상승한 성적이다.
'Ice Cream' 뮤직비디오는 지난 8월 28일 공개 약 3시간 만에 1천만 뷰를 돌파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한 바 있다. 이후 꾸준한 조회수 상승세를 보이며 발매 2주 차에 케이팝 레이더 주간 유튜브 조회수 차트 1위에 등극하는 영예를 안았다.
'Ice Cream' 발매 후 블랙핑크의 기존 뮤직비디오들의 조회수도 소폭 상승하며 재조명받고 있다. 특히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는 10억 뷰를, '뚜두뚜두'(DDU-DU DDU-DU)는 13억 뷰를 달성하는 쾌거를 거뒀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케이팝 그룹 최초로 13억 뷰 달성에 성공했으며, 10억 뷰 이상 뮤직비디오를 2개 이상 보유한 최초의 그룹이 됐다.
케이팝 레이더는 이미 뮤직비디오로 정상을 찍은 그룹임에도 신곡 발표마다 신기록이 이어지고 있다며 10월 초 정규 앨범 발매 이후에도 신기록 행진이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케이팝 레이더는 일반적으로 발매 1주 차에 조회수가 집중되는 경향이 있지만, 블랙핑크는 발매 이후에도 꾸준히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인기가 발매 2주차에 1위 등극을 이뤄낼 수 있는 힘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