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몬스타엑스 출신 원호가 솔로 가수로서 본격 첫 발을 떼며 그동안 기다려준 팬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원호는 지난 8월 선공개 곡 'Losing You'(루징유)를 공개하며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이어 지난 4일 첫 번째 미니 앨범 'Love Synonym #1 : Right for Me'(러브 시노님 #1 : 라이트 포 미)을 발매했다. 앨범 타이틀명 'Love Synonym'(러브 시노님)은 솔로로 나선 원호의 또 다른 시작을 보여준다는 의미로, 사랑에 대한 새로운 정의를 내려 글로벌 팬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겠다는 다짐을 뜻한다.
-첫 번째 솔로 앨범으로 돌아온 소감은?
▶그동안 하지 못했던 표현들을 자연스럽게 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오랜 시간 기다려준 팬분들께 원호만의 음악으로 보답하고 있는 것 같아서 기쁘고 행복합니다. 앨범이 발매되고 나서 팬분들의 반응을 정말 많이 봤는데 좋은 말들이 많아서 요즘은 행복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이번 앨범 ‘Love Synonym’에 대해 소개해 주세요.
▶솔로 아티스트 원호의 또 다른 시작을 보여준다는 의미로 앨범 타이틀명을 ‘Love Synonym’이라고 지었어요. 사랑에 대한 새로운 정의를 내려 전 세계 팬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겠다는 다짐도 담았고요. 전 세계 팬분들과 소통하기 위해서 프로듀서진들도 글로벌한 분들이 많고, 또 앨범 발매도 한국과 미국 동시 발매로 진행했습니다.
-타이틀곡 외에 추천하고 싶은 수록곡이 있나요?
▶선공개 됐던 ‘Losing You’라는 곡을 추천하고 싶어요. 이 곡은 받았을 때부터 너무 좋았고, 그래서 이번 앨범 준비할 때도 가장 먼저 녹음했어요. 제가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전부 담고 있어서 하루빨리 들려드리고 싶었거든요. 전 세계에 있는 모든 팬분들께 이 메시지는 꼭 전하고 싶어서 영어와 한국어 두 가지 버전으로 준비했으니 많이 사랑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앨범은 작사, 작곡, 프로듀싱에 참여했는데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이 있나요?
▶팬분들이 좋아할 만한 것들, 전하고 싶은 메시지에 중점을 뒀습니다. 처음 발매하는 솔로 앨범이기도 하고, 오랜 시간 기다려준 팬분들께 보답하고 싶다는 마음이 컸어요. 그래서 작업할 때마다 위니(WENEE)를 떠올리면서 곡을 만들었습니다.
-팬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나요?
▶여러분들을 만나기 위해 오랜 시간 준비했던 미니앨범이 드디어 세상 밖으로 나왔습니다. 원호만의 음악으로 기다린 시간에 보답하고, 앞으로 많이 웃고 행복한 추억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사랑해요!
한편 원호의 데뷔 앨범 'Love Synonym #1 : Right for Me'(러브 시노님 #1 : 라이트 포 미)는 발매와 동시에 월드 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또 미국, 영국, 호주, 이탈리아, 캐나다 등 전 세계 20개 국가 아이튠즈 톱 K-POP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그 외에도 대만, 베트남, 싱가폴, 일본, 홍콩 등 10개 지역에서 톱3에 오르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원호는 유명 매니지먼트사 매버릭(MAVERICK)과 계약하며 글로벌 활동까지 예고한 만큼, 미국 현지 프로듀서들과 협업을 통해 새로운 음악적 시너지를 펼칠 것으로 예고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