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지민 'Filter' 스포티파이 8000만 스트리밍 돌파..K팝 男솔로곡 최단기록 경신

  • 문완식 기자
  • 2020-09-13


방탄소년단(BTS) 지민의 솔로곡 'Filter'(필터)가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8000만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방탄소년단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에 수록된 지민의 솔로곡 'Filter'는 공개 204일 만인 지난 11일 스포티파이에서 80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로써 지민은 스포티파이에서 80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한 솔로곡 3곡(Lie, Serendipity, Filter)을 보유하게 됐다.

특히 이번 기록은 앨범 타이틀곡 'ON'(온) 다음 순위를 기록함과 동시에 앨범 솔로곡 중 최다 스트리밍 기록을 세우며, K팝 남성 솔로곡 최단 기록을 경신한 것이라 의미가 크다.



'Filter'는 2020년 스포티파이 방탄소년단 곡 최다 스트리밍 '톱4'를 기록하고 있다. 1위는 'Black Swan'(블랙스완)이며, 2위 'Dynamite'(다이너마이트), 3위 'ON'(온)에 이어 4위를 기록, 비활동 솔로곡으로는 유일하게 톱 순위권에 안착해 음원 파워를 입증했다.

뿐만 아니라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3일 연속 미국 아마존 뮤직(Amazon Music) 베스트셀러 '송즈'(Songs), '인터내셔널'(International) 차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한 'Filter'는 지난 8월 아마존 뮤직에서 발표한 'Best Sellers of 2020'(2020년 베스트 셀러 결산) 1위에 오른 뒤 왕좌를 지키고 있다.

지난 9일 발표된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전체 순위 8위에 오른 'Filter'는 이날 방탄소년단 곡 중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현재까지 26주 연속 차트인 기록을 세우며, K팝 최장 차트인 타이 기록을 거머쥐게 됐다.



또 'Filter'는 기세를 몰아 지난 13일 기준 전 세계 104개국 아이튠즈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미국, 스페인, 이탈리아 등 103개국 1위에 이어 바하마에서도 1위를 차지해 막강한 인기를 과시했다.

이처럼 지민의 솔로곡 'Filter'는 국내는 물론 세계 음악 시장에서 강력한 음원 파워를 보여주고 있다. 홍보 활동 없이 글로벌 주요 음원 차트 상위권을 휩쓸고 있는 지민의 솔로 음원 파워는 앞으로 세울 기록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