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블랙핑크 "연습생 때로 돌아간다면? 매순간 즐기라고 말하고파"

  • 윤상근 기자
  • 2020-10-13


걸그룹 블랙핑크가 활동을 하며 가장 뿌듯했던 순간에 대해 떠올렸다.

블랙핑크는 13일 오후 4시 온라인으로 진행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블랙핑크:세상을 밝혀라' 제작발표회에서 저희 모두 블랙핑크로 이루고 싶은 목표가 뚜렷했고 한 순간 마다 모두 지치지 않게 서로 의지를 했다라며 스타일도 강점도 다 서로 다르지만 우리끼리 소통하는 법을 배워서 잘 해왔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멤버 제니는 만약 연습생 시절로 돌아간다면 그 순간 조차도 즐기면서 하라고 말해주고 싶다라며 그때는 소중했다는 걸 몰랐고, 그때 우리가 돈독해서 지금의 우리가 있다는 걸 서로 이야기하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멤버 로제는 제목은 스튜디오에서 고민을 하다 'Light up the sky'라는 가사에 영감을 받아 정하게 됐다라며 저희 모두가 함께 있을 때 가장 블랙핑크가 빛나지 않을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블랙핑크로 활동하면서 매번 컴백하고 새 음악과 뮤비를 만들어서 나올 때 가장 뿌듯했다. 작업을 할 때는 정신이 없다가도 완성이 돼서 대중 앞에 섰을 때 가장 뿌듯했다라고 말했다.

멤버 지수는 블랙핑크의 성공 요인에 대한 질문에 음악 이외에 보여지고 느끼는 부분에 있어서 저희가 새로운 걸 보여주고 싶어했고 그런 것들을 좋아해주신 것 같다라며 너무 감사할 따름이라고 말했다.

'블랙핑크: 세상을 밝혀라'는 2016년 데뷔 이후 단기간에 세계에서 사랑받는 글로벌 스타가 되기까지 놀라운 성과를 보여줬던 블랙핑크가 숨 가쁘게 달려온 이야기를 담고 있는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소금. 산. 지방. 불'로 웰메이드 다큐멘터리를 선보였던 캐롤라인 서 감독이 연출을 맡은 '블랙핑크:세상을 밝혀라'는 연습생 시절부터 오늘날 글로벌 스타로 자리매김하기까지 그들의 여정과 함께 블랙핑크 멤버들이 직접 전하는 진솔한 미공개 인터뷰 영상까지 모두 담아냈다.

블랙핑크는 2016년 8월 싱글 'SQUARE ONE'으로 데뷔한 이후 발매하는 곡마다 국내외 차트 상위권을 휩쓸며 K팝 열풍을 이끌어가고 있다.

블랙핑크는 지난 2일 전 세계 공개한 첫 정규앨범 'THE ALBUM'으로 빌보드 200 차트 2위로 진입. 역대 빌보드 차트 K팝 걸그룹 최고 순위를 자체 경신했다. 블랙핑크는 이미 빌보드에 앞서 지난 9일 발표된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에서도 2위를 기록했었다.

또한 'THE ALBUM' 타이틀 곡 'Lovesick Girls'는 2020년 10월 17일 자 빌보드 핫100 차트에서 59위로 첫 진입한 것을 비롯해 같은 일자 (미국 제외)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 1위,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 2위를 차지했다.
윤상근 기자 | sgyoon@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