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지민 '필터' 韓솔로 최단 9000만→빌보드 월드디지털송 BTS 1위→좋아요 100만까지 '음원킹'

  • 문완식 기자
  • 2020-10-14


방탄소년단(BTS) 지민의 솔로곡 '필터'(Filter)가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지민의 생일이었던 지난 13일 9000만을 돌파하며 2020 한국 남자 솔로 아티스트로서 최단 기록을 세웠다.

중독성 강한 매력적인 보이스로 라틴풍의 섹시함을 강렬하게 담은 지민의 '필터'는 지난 2월 21일 발표된 후 단 8개월 만에 9000만을 무섭게 돌파하며 스트리밍 부문에서 최단, 최고 기록을 세웠다.



이에 더해 '필터'는 14일 유튜브(YouTube) 공식 오디오 영상에서 정규 4집 솔로곡 중 최초 100만 '좋아요'를 돌파해 인기를 입증했다.

스포티파이(Spotify) 선정, 방탄소년단 인기곡 'TOP10' 목록에서도 빠지지 않는 지민의 솔로곡 '필터'는 최근 진행된 방탄소년단 온라인 콘서트 'BTS MAP OF THE SOUL ON:E'에서 환상적인 퍼포먼스와 라이브로 장식된 첫 무대가 전격 공개된 바 있다.

이날 무대 후 노래와 무대가 하루 종일 머릿속을 지배하고 있다는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며 인기를 더하고 있다.



공연 직후 미국 아이튠즈(iTunes) 순위 재진입과 급상승, 폭발적인 음원 스트리밍 등으로 이어지면서 9000만 스트리밍까지 달성한 지민의 '필터'는 별도의 홍보 없이도 미국의 쟁쟁한 팝 스타들을 제치고, 2020년 아마존 베스트셀러 통산 판매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필터'는 또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Billboards World Digital Song Sales)차트에서 30주차에 전체 1위를 차지, 이번 31주차에도 전체 8위로 한국 솔로1위와 방탄소년단 곡 중 1위에 올랐다.

'필터'는 최장 31주 동안 이 차트에 오르며 전 세계 팬들에게 가장 오랫동안 사랑받는 K팝곡이자 방탄소년단 대표곡 중 하나로 확실히 자리매김했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