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지민의 솔로곡 '필터'(Filter)가 스포티파이에서 올해 K-POP 남자 솔로 가수 최초로 9500만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지민의 '필터'는 25일 스포티파이에서 95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해 2020년 한국 남자 솔로 최고, 최단 기록이자 방탄소년단 4집 솔로 최고 기록을 세웠다.
발매 직후 필터는 스포티파이 한국 솔로 최단기간 1000만을 돌파하고 현재 2020 국내 남자 솔로 최다 스트리밍 신기록을 꾸준히 경신해 오고 있다.
지민의 '필터'는 국내외 주요 음원 차트에서 방탄소년단 4집 솔로곡 최초 1위의 기록들을 연이어 쏟아냈다.
미국 애플 뮤직 Cape Verde Top Songs에서 방탄소년단 인기곡 중 '다이너마이트'에 이어 '필터'가 올라 솔로 1위 인기를 과시했다.
국내에서도 뜨거운 인기로 멜론(Melon)에서 '좋아요' 15만개에 도달했으며, 지니뮤직(Genie)에서 1600만 스트리밍을 돌파, 두 기록 모두 4집 솔로곡 최초이자 유일했다.
24일에는 글로벌 음원 인식앱 샤잠(Shazam)에서 170K에 도달한 4집 첫 솔로곡이자 앨범 전체에서 세 번째로 높은 기록을 세웠다.
18일에는 아이튠즈 (iTunes)110개국 1위를 석권, 전 세계 아이튠즈 비사이드(B-Side)곡 중 최고 기록을 세웠으며, 방탄소년단 모든 솔로곡 중 1위로 아이튠즈 종합챠트 4위, 비사이드(B-side)트랙 중 최고 기록을 세웠다.
12일에도 역시 한국 솔로곡 중 미국 판매 1위인 20만 유닛의 K팝 기록을 세우고,
온라인 콘서트 첫날이었던 10일에는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Billboards World Digital Song Sales) 1위, 이달 초 4집 솔로 최초로 한국 가온 디지털지수 2억을 돌파하는 등 연일 기록 행진을 이어왔다.
팬을 넘어서 일반 대중들에게도 폭넓은 사랑을 받아 그 강력한 인기를 기반으로 발매 8개월이 지난 곡임에도 인기 돌풍을 이어 온 '필터'는 10월 온라인 콘서트 이후에는 더욱 열기가 거세졌다.
신기록 행진을 이어나가며 현재까지 2020 미국 아마존 베스트셀러 결산 1위의 최다 판매를 기록 중이기도 한 '필터'의 다양한 신기록에 전 세계 팬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