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몬스타엑스, 오늘(2일) '페이탈 러브' 컴백..강렬+유니크

  • 윤상근 기자
  • 2020-11-01


아이돌그룹 몬스타엑스(셔누 민혁 기현 형원 주헌 아이엠)의 3번째 정규앨범 '페이탈 러브'가 베일을 벗는다.

몬스타엑스는 2일 오후 1시(KST), 미국 동부 표준시(EST) 기준 1일 오후 11시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FATAL LOVE'(페이탈 러브) 음원 발표와 함께 공식 유튜브와 V라이브 채널을 통해 타이틀 곡 'Love Killa'(러브 킬라) 뮤직비디오를 동시 공개할 예정이다.

'페이탈 러브'는 스릴러 영화를 보는 듯한 긴장감과 서스펜스의 짜릿함으로 가득한 앨범. 그간 이들이 선보인 음악의 중심 키워드가 공감과 위로였다면, 이번에는 은밀하게 파고드는 남자의 치명적인 유혹을 노래하면서 스릴러 무비를 연상케 하는 스토리 전개로 시선을 압도한다.

사운드와 퍼포먼스의 무게중심을 바꾸면서 변화를 꾀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날 선 느낌의 파워 퍼포먼스가 몬스타엑스를 대표하는 시그니처였다면, 이번에는 한껏 힘을 빼면서도 핵심만을 파고드는 여유로움으로 매혹적인 느낌을 선사한다. 고유의 팀 컬러는 유지하되, 도전적으로 전개되는 새로운 스타일은 이번 앨범의 하이라이트를 장식할 것으로 기대된다.

타이틀 곡 '러브 킬라'는 기존의 강렬함과 유니크한 스타일의 변화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곡으로, 몬스타엑스의 이유 있는 변화와 성장을 대표하는 트랙. 모든 걸 다 던져 쟁취하고 싶은 사랑의 유혹을 다크한 사운드와 감성적인 멜로디에 조화롭게 녹여 전달했으며, 시청각적으로 상상을 자극하면서 치명적인 사랑을 쫓는 다양한 감정이 복합적으로 섞여 리스너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앞서 여러 차례 몬스타엑스의 타이틀 곡을 작업한 Willie Weeks와 브라더수가 작곡∙프로듀싱했고, 서지음이 작사를 맡았으며 주헌과 아이엠이 직접 랩 메이킹에 나섰다.

매 앨범 높은 참여도를 보였던 몬스타엑스는 이번에도 다수 곡의 작사, 작곡진에 이름을 올렸다. 최근 믹스테이프 'PSYCHE'(싸이키)를 발매한 주헌은 자작곡 'BEASTMODE'(비스트모드)와 '대동단결'(Stand Together)을, 아이엠은 직접 만든 'Night View'(나이트 뷰)를 수록했다. DJ H. ONE으로 활동하면서 뛰어난 디제잉 실력을 드러낸 형원은 데뷔 후 처음으로 작사∙작곡∙프로듀싱에 참여한 곡 'Nobody Else'(노바디 엘스)를 수록하면서 프로듀서로서 역량을 뽐냈다. 그만큼 이번 앨범은 몬스타엑스의 더욱 넓어진 음악적 스펙트럼을 뚜렷하게 보여줄 계기가 될 전망이다.
윤상근 기자 | sgyoon@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