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뷔 자작곡 '윈터 베어' 사운드클라우드 1억2700만 스트리밍 돌파..'사클 지배자'

  • 문완식 기자
  • 2020-11-03


방탄소년단(BTS) 뷔의 자작곡 '윈터 베어'(Winter Bear)가 사운드클라우드에서 1억 2700만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지난해 8월 뷔가 팬들에게 선물한 '윈터 베어'는 뷔의 소울풀한 중저음과 가볍고 부드러운 가성으로 담백하게 부른 창법이 매력적인 곡이다.

뷔가 투어 중 틈틈이 촬영한 전 세계 각국의 영상이 담긴 뮤직비디오는 '윈터 베어'의 분위기를 뷔의 따뜻한 시선으로 담아 힐링과 위로를 안겼다.



뷔의 감성적인 보컬이 아름다운 멜로디, 서정적인 가사와 뛰어난 영상미의 뮤직비디오와 어우러진 '윈터 베어'는 유수 해외매체들과 대중문화전문가들에게 뷔의 종합적인 예술적 기량이 큰 주목을 받아 르네상스형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됐다.

언론 매체와 전문가들은 유니크하고 아름다운 뷔의 목소리와 달콤한 가사, 뮤직비디오의 예술적인 영상은 저절로 가슴에 손이 올라가게 한다. 멜로디, 가사, 비주얼 모든 면에서 믿을 수 없을 만큼 아름답다, 뷔는 재능이 넘치고 눈부시게 아름답고 놀라운 사람이다. 완벽하게 독창적이다, 뷔는 예술가로서 필수적인 요소인 다양한 경험과 감성을 가졌다, 뷔는 진정한 르네상스맨이다 등의 극찬을 받았다.



'윈터 베어'는 발표하자마자 폭발적인 반응을 받았다. 월드 와이드 실시간트렌드 1위, 55개국 트렌드 1위를 포함 62개국의 트렌드를 #WinterBear, #Kim Taehyung 등이 장식했다.

뮤직비디오 역시 발표 직후 월드와이드 실시간 트레딩 1위에 올랐고 미국, 캐나다, 영국 등 61개국에서 인기 동영상 상위권에 진입, 대중적 인기와 더불어 영상 전문가들의 극찬 받았다.

사운드클라우드에서 '가장 많이 들은 방탄소년단 톱10'에는 '윈터 베어' 외에 뷔의 자작곡 '풍경', '네시'를 비롯해 커버곡 '안아줘', 'SOMEONE LIKE YOU' 등 5곡이 포함돼있다. 뷔는 멤버 중 가장 많은 총 스트리밍수를 기록해 사운드클라우드 지배자로 등극했으며 아직 이 기록은 깨어지지 않고 있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