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2020 MTV 유럽 뮤직어워드' 4관왕 위업[공식]

  • 윤상근 기자
  • 2020-11-09


톱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BTS, RM 진 지민 제이홉 슈가 뷔 정국)이 '2020 MTV 유럽 뮤직어워드' 4관왕의 위업을 달성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8일(현지 시각) 막을 내린 '2020 MTV 유럽 뮤직어워드'에서 베스트 송, 베스트 그룹, 비기스트 팬, 베스트 버추얼 라이브 부문 수상자로 선정되는 기쁨을 안았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2018년과 2019년에도 베스트 그룹, 비기스트 팬 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올해 사상 처음으로 베스트 송 수상자로 선정되는 데 성공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8월 발표한 싱글 '다이너마이트'로 레이디 가가, 아리아나 그란데, 위켄드, 두아 리파 등 세계적인 팝 스타들과의 경쟁에서 승리했다.

이에 더해 방탄소년단은 지난 6월 개최한 온택트 공연 '방방콘 더 라이브'로 역시 '베스트 버추얼 라이브' 부문 첫 수상의 기쁨도 안게 됐다. '방방콘 더 라이브'는 개최 당시 100개 이상 국가에서 최대 75만 명 이상의 동시 접속자 수를 이끌어내며 기네스 세계 기록을 달성하기도 했다.

지난 1994년 시작한 'MTV 유럽 뮤직 어워드'는 유럽에서 가장 인기 있는 노래와 뮤직비디오를 선정하는 시상식.

방탄소년단은 '다이너마이트'가 'Best Song'을 받았다. 어려운 시기에 팬분들과 함께 이 노래를 즐기고 싶었던 만큼 정말 뜻깊은 상이라고 감격했다. 또한 아미(ARMY)분들과 'MTV EMA'에 감사드린다. 우리의 음악과 무대는 다 여러분을 위한 것이다. 앞으로도 음악을 통해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위로하는 그룹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윤상근 기자 | sgyoon@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