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지민, '솔로 최초 뮤비 1억 돌파' 다운 음원 강자..명곡 '세렌디피티' 눈부신 성과

  • 문완식 기자
  • 2020-11-15


방탄소년단(BTS) 지민의 명곡 '세렌디피티'(Serendipity)가 글로벌 스트리밍 플랫폼과 다운로드 차트에서 연일 두각을 나타내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세렌디피티' 뮤직비디오는 지난해 방탄소년단 컴백 트레일러 뮤직비디오 중 첫 1억뷰 돌파와 동시에 통산 19번째 1억뷰 돌파로 이 부문 한국 가수 최다 기록을 팀 내 자체 경신했다. 또 방탄소년단 솔로곡 중 최초로 1억 뷰를 돌파한 기념비적 뮤직비디오이기도 하다.

'세렌디피티'는 2017년 '러브 유어셀프 승 허'(LOVE YOURSELF 承 HER) 인트로(Intro)곡과 2018년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 앨범에 풀랭스에디션(Full length Edition)으로 발매되어 두 버전 모두 전 세계 음원 차트에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4일 벨라루스 아이튠즈 차트에서 '세렌디피티' 인트로 버전이 1위를 기록해 총 32개국 아이튠즈 1위를 차지한데 이어 9일에는 '세렌디피티' 풀랭스 에디션 버전이 바베이도스(Barbabos) 아이튠즈 1위를 차지해 총 38개국 아이튠즈 차트에서 1위를 기록, 두 버전 합산 총 70개국 1위 기록을 보유하게 됐다.



또한 세계 최대 스포티파이에서 풀 버전이 1억 800만 조회수를 넘어 섰으며 인트로 버전도 7800만 회를 넘어 스포티파이에서 두 버전 합산 총 1억8600만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이는 방탄소년단 '러브 유어셀프' 시리즈 중 최다 스트리밍 솔로곡 기록이다.

뮤직비디오 공개 당시 전 세계를 들썩이게 하며 팀 내 첫 트레일러와 솔로 1억 돌파 기록을 이뤄낸 지민의 '세렌디피티' 뮤직비디오는 지난 6일 1억 4300 만뷰를 돌파하며 막강한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알앤비(R&B)의 대가 보이즈 투맨의 숀 스톡맨(Shawn Stockman)과 현재 알앤비 대세인 칼리드(Khalid)의 최애곡이기도 한 '세렌디피티'는 어린 왕자를 연상케 하는 지민의 아름다운 비주얼뿐 아니라 귀를 사로잡는 독보적인 음색과 지민의 섬세한 표현력이 한데 어우러진 곡이다.

아름답고 편안한 지민의 음색에 해외 결혼식에서 여러 차례 신부 입장곡으로 사용되고, 아기들의 자장가로 사랑받아 글로벌 인증이 쏟아지기도 했다.

'세렌디피티'는 이렇듯 세계 다양한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 잡으며, 꾸준히 사랑받는 명곡으로 자리잡고 있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