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정국이 한국 개인 아티스트 최초로 스포티파이(Spotify) 플레이 리스트 100만 팔로워를 돌파하며 글로벌한 영향력을 과시했다.
'Jungkook's Favourite BTS Tracks'으로 등재되어있는 정국의 플레이 리스트는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최근 100만 팔로워를 넘어섰다. 이는 한국 아티스트 개인 플레이리스트 중 최고로 높은 팔로워 수 기록이다.
스포티파이에서 그룹 플레이리스트가 아닌 개인 아티스트로서 이 같은 성적을 기록했다는 점이 정국의 인지도, 인기를 실감하게 함과 동시에 정국의 음악적 취향이 전 세계 리스너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음을 알게 한다.
평소 그룹 곡 외 커버곡 공개, 컬래버레이션곡 참여 등으로 폭 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입증하고 있는 정국은 믿고 듣는 아티스트로 거듭나고 있다.
정국의 'Jungkook's Favourite BTS Tracks' 플레이 리스트에는 첫 곡 방탄소년단의 'Dynamite'(다이너마이트)를 시작으로 Etham(에담)-Purpose (Stripped), LANY(레이니)-Malibu Nights, Lauv(라우브), LANY(레이니)-Mean It, HONNE(혼네)-by my side, Finding Hope(파인딩 호프)-More & More로 구성돼있다.
한편 정국의 솔로곡 '유포리아'(Euphoria)는 지난 18일 스포티파이에서 K팝 남자 아이돌 솔로곡 중 최초로 1억 84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는 기록을 경신했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