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이번 앨범이 마지막이라고 생각"..'데뷔 35주년' 신승훈의 자신감 [스타현장]

  •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이승훈 기자
  • 2025-09-22

가수 신승훈이 여전히 죽지 않은 프로듀싱 능력을 자랑했다.

신승훈은 22일 오후 서울 강남구 역삼동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에서 열두 번째 정규앨범 '신시얼리 멜로디즈(SINCERELY MELODIES)'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신시얼리 멜로디즈'는 신승훈이 데뷔 35주년을 기념해 약 10년 만에 선보이는 정규앨범이다. '마음으로부터 완성된 멜로디'라는 의미의 앨범 타이틀처럼 신승훈이 전곡 프로듀싱과 작곡에 참여하며 진정성을 더했다.

타이틀곡은 '너라는 중력'과 'TRULY' 두 곡이다. 신승훈의 삶에 대한 깊은 성찰을 담아낸 서정적인 노랫말로 감동을 배가한 트랙으로 사랑과 이별 그 자체에 대한 신승훈만의 깊어진 태도를 그려냈다.

이날 신승훈은 '신시얼리 멜로디즈' 전곡에 자신감을 내비쳤다. 모든 곡이 타이틀감이라는 것. 그는 "'이번 앨범이 마지막'이라고 생각하면서 작업했다. 예전의 열정과, 낙엽만 떨어져도 '가을이구나'가 아니라 '청소하는 아줌마들 힘들겠다' 하는 생각이 들면서 세월의 흐름에 따라 이번 앨범은 내가 전곡을 다 쓸 수 있는 마지막이지 않을까 싶다. 앨범 전체를 봐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신승훈은 "사랑, 이별, 우정, 친구, 엄마 등 모든 감정에 대한 정의를 내려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번에 표현을 많이 했다. 감회가 남다르다"라고 새 앨범을 소개했다.

신승훈의 열두 번째 정규앨범 '신시얼리 멜로디즈'는 2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Voting is in preparation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