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개훌륭' PD "예능적 측면도 고려, 훈련사 통한 경쟁 시스템 가동"

  • 김노을 기자
  • 2025-10-02
'개훌륭'을 연출한 이태헌 PD가 달라진 '개훌륭'을 자신했다.

2일 오후 KBS 2TV 예능 프로그램 '개는 훌륭하다'(이하 '개훌륭')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진행된 가운데 이태헌 PD, 방송인 이경규, 가수 영탁, 수의사 김현주, 훈련사 이웅종, 권혁필, 양은주, 최민혁이 참석했다.

KBS는 반려인구 1500만 시대에 맞춰 새로운 모습으로 업그레이드된 '개훌륭'을 선보인다. 이번에는 고민견 사관학교를 개교해 훈련사 담임선생님들과 함께 다양한 1:1 맞춤형 교육을 시작한다. 이를 위해 교장 이경규, 교무부장 영탁, 보건선생님 수의사 김현주, 담임쌤 훈련사 레전드훈련사 이웅종, 맥가이버 훈련사 권혁필, 국가대표 훈련사 양은수, 욕망 훈련사 최민혁이 뭉쳤다.

이날 이태헌 PD는 "2019년 시작한 '개훌륭'은 지난 1년 6개월 동안 쉬는 기간을 거쳤다. 많은 시뮬레이션을 해봤는데 결국 어떤 포맷보다도 지난 5년간 해온 '개훌륭'을 뛰어넘는 게 우리의 목표라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이어 "여러 반려견들의 고민을 해결하는 것도 당연히 있지만 이번엔 좀 더 예능적인 측면도 고려했다. 좀 더 경쟁 시스템을 갖추려고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출연하는) 훈련사들에게는 죄송하지만 훈련사들이 경쟁해서 다각화, 다양한 맞춤형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고 지난 '개훌륭'과 달라진 점을 설명했다.

한편 새 단장을 마친 '개훌륭'은 오는 9일 오후 8시 30분 방송된다.

';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Voting is in preparation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