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넥스지(NEXZ)가 '100점 만점에 100점'을 받을 새 앨범으로 돌아왔다.최근 넥스지(토모야, 유우, 하루, 소 건, 세이타, 휴이, 유키)는 서울 성동구의 한 카페에서 스타뉴스와 만나 미니 3집 '비트복서'(Beat-Boxer) 발매 기념 라운드 인터뷰를 진행했다.
미니 3집 '비트복서'는 동명의 타이틀 곡 '비트복서'를 비롯해 '레거시'(Legacy), '아임 힘'(I'm Him), '코스타'(Co-Star), '넥스트 투 미'(Next To Me) 등 총 다섯 곡이 수록됐다.
지난해 5월 첫 싱글 '라이드 더 바이브'(Ride the Vibe)로 데뷔한 넥스지는 미니 2집 '오 리얼리?'(O-RLY)와 7월 일본 두 번째 EP 앨범 '원 바이트'(One Bite)로 주요 음반 차트에서 호성적을 거뒀다. 이번 컴백은 지난 4월 발매한 미니 2집 '오 리얼리?'(O-RLY) 이후 약 6개월 만이다.
휴이는 6개월 만에 컴백하는 소감에 대해 "더 멋있고 성장한 모습을 보여드리려고 열심히 연습했다. 컴백하는 데 도움을 주신 분들, 오래 기다려 주신 팬분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씀드리고 싶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앨범을 통해 팀워크가 더 좋아지지 않았나 싶다"며 "멤버 7명 모두 숙소 생활 중인데 (자체적으로) 개그 오디션을 연다. 서로 많이 도우면서 웃으면서 지내고 있다"고 멤버간 끈끈한 팀워크를 자랑했다.
리더 토모야는 "팬들의 반응이 너무 궁금하다"면서 "최근 tvN 예능 '출장십오야 X JYP 스카우트'에 출연해서 신곡 '비트복서'를 보여드렸더니 팬분들이 엄청 좋아하시더라. 안무도 좋다고 칭찬해 주셔서 더 자신감도 생겼다"고 말하며 뿌듯한 미소를 지었다.소 건과 유키 역시 멤버들 사이 팀워크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냈다. 소 건은 "예능이나 자체 콘텐츠를 찍을 때 서로 분위기를 좋게 하려고 하는 편이다. 그럴 때 시너지가 많이 나온다"고 말했고, 유키도 "무대에서 애브리브를 넣거나 그럴 때 엄청 힘이 난다. 데뷔 초보다 성장했다고 느끼는 순간들이 무대에서도 있다"고 전했다.
소 건은 또 "지난 컴백보다 더 성장한 모습 보여드리기 위해 열심히 준비했다. 이번에는 딱 말하자면 '퍼포먼스적으로 강력한 모습'이 포인트다. 타이틀 곡 춤을 췄을 때 온몸 힘이 다 빠질 정도로 강력한 퍼포먼스이기 때문에 주목해 주시면 좋겠다"고 자신했다.
휴이는 "멤버들과 다같이 타이틀 곡을 처음 들었을 때 충격을 받았다. 여태 한 곡들 중 가장 강력하고, 우리의 열정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더라. '댄스 배틀을 하는 것 같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퍼포먼스가 상상되고 기대가 됐다"고 강조했다.
휴이의 말대로 토모야, 유우, 하루는 직접 '비트복서' 안무에 참여했다. 유우는 타이틀 곡 안무 창작에 대해 "댄스 브레이크를 어떻게 할지 고민했고 '댄스 배틀'이라는 단어가 나왔을 때 우리의 힘을 다 보여줘야겠다는 생각으로 안무를 만들었다. 브레이킹을 많이 넣었으니 주목해 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말했다.
이를 듣던 유키는 "안무 시안을 다같이 찍었다. 처음 안무를 추면서 토모야, 유우, 하루가 저희를 생각하면서 춤을 짜준 게 느껴졌다. 저희에게 잘 맞는 안무인 것 같아서 '찢을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토모야는 신보 수록곡 '넥스트 투 미'에 대한 각별함을 내비치기도 했다. 멤버 전원이 해당 곡 작사에 참여했을 뿐 아니라 토모야와 하루는 작곡에도 힘을 보탰기 때문이다.
토모야는 "'넥스트 투 미'는 넥스티(팬덤명, NEX2Y)에게 들려주는 첫 팬송이기 때문에 더 욕심도 부리고 시간을 많이 투자했다. 사랑스러운 느낌을 담아봤는데, 멤버들 각자 사용하는 단어가 달라서 재미있었다. 저의 경우 한국 드라마, 영화를 즐겨보는 편이라 거기에 나오는 단어를 많이 썼다"고 비하인드를 전했다.
멤버들은 새 앨범에 대한 만족도에 대한 질문에 "10점 만점에 10점이다. 사실 100점이 만점이라면 100점 만점에 100점이라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저희가 보여드릴 수 있는 기술이나 매력을 최대한 많이 담았고, 현재 갖고 있는 걸 다 담았다. 그 부분에 주목해 주시면 좋겠고, 더욱 성장해서 돌아왔으니까 기대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넥스지의 미니 3집 '비트복서'는 27일 오후 6시 정식 발매된다.
(인터뷰②에 계속)
- Any copying, republication or redistribution of STARNEWS’s content is expressly prohibited without prior consent of STARNEWS. lang_detail_copyright infringement is subject to criminal and civil penalties.
- Any copying, republication or redistribution of STARNEWS’s content is expressly prohibited without prior consent of STARNEWS. lang_detail_copyright infringement is subject to criminal and civil penaltie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