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초강력 '정국 효과' ..방탄소년단 정국 캘빈클라인 캠페인 공개 후 美 공식몰 '줄줄이 품절'→PVH 주가↑

  • 문완식 기자
  • 2025-11-08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입기만 해도 품절로 이어지는 초강력 '정국 효과'를 또 한번 입증했다.

최근 미국 패션 브랜드 캘빈클라인은 공식 유튜브 및 SNS 등을 통해 'Do you have your Calvins on?' 이라는 글과 함께 글로벌 앰버서더이자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정국의 새로운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이후 정국이 티저 영상 속에서 입은 화이트 티셔츠가 미국 공식 홈페이지에서 품절됐다.

또한 'Jung Kook heats up. energy is illuminated this holiday season' 이라는 정국의 캘빈클라인 2025년 홀리데이 캠페인 영상 속에서 착용한 데님 재킷과 진, 블랙 가죽 재킷도 미국 공식 홈페이지에서 완판되며 '월드클라스 흥행 아이콘'인 그의 막강한 파급력과 영향력을 제대로 실감케 했다.

지난 10월 21일 정국의 새로운 티저 영상 공개 후 일주일 하락 중이던 캘빈클라인 PVH 주가가 처음으로 상승세를 나타냈고 해당 월을 통틀어 두 번째로 높은 최고치를 기록하기도 했다.

뉴욕증권거래소에 따르면, 정국이 캘빈클라인 앰버서더로 첫 발탁된 이후로 전일 PVH 주가(캘빈클라인 그룹)가 약 20% 급등하기도 했으며 2024 봄 시즌 캠페인 공개 후에는 폭발적인 급등으로 5년간의 최고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정국의 이번 2025년 홀리데이 캠페인 영상은 한국, 일본, 중국,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브라질 등 세계 각국 옥외 대형 전광판부터 매장 곳곳에서 송출되고 있음이 SNS를 통해 전해지고 있다.

지난달 정국은 뉴욕 패션위크(NYFW) 2026년 S/S 시즌 캘빈클라인 쇼에 참석해 해당 브랜드 전체 미디어 가치의 30%에 달하는 744만 달러(한화 약 106억 원) 규모의 미디어 가치를 창출한 것으로 집계됐다.

정국이 행사장에 도착한 장면을 담은 인스타그램 게시물 하나만으로도 82만 5000달러(약 11억 5000만원)의 미디어 노출 가치를 발생시켰다.

뉴욕 패션위크에 참석한 150명의 인플루언서와 셀럽을 분석한 결과, 소셜 미디어에서 가장 많은 언급된 인물 1위는 정국으로 나타나며 폭발적인 화제성과 존재감을 증명했다.

정국은 이번 캠페인 영상에서 가죽 재킷, 셔츠, 데님 셋업 등 다양한 패션을 힙하고 멋지게 완벽 소화했다.

블랙 가죽 재킷과 셔츠를 입고 카리스마 넘치는 아우라를 비롯해 남성미 넘치는 치명적인 포스, 근육질 바디 피지컬을 뽐내며 숨이 멎을 듯한 마성의 섹시 테토남 매력으로 눈을 뗄 수 없게 만들었다.

정국의 캘빈클라인 2025년 홀리데이 캠페인 영상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3176만을 돌파했고 최다 조회수 1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슈퍼 스타의 인기를 제대로 실감케 했다.

앞서 정국은 콤부차, 섬유유연제, 생활 한복, 향수, 베게, 잡지, 명품 아이템, 액세서리 그리고 요리템 등 종류를 가리지 않고 완판 대란, 주문 폭주, 품절 사태를 일으키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정국 효과'를 이어오고 있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