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골든' 이재, 그래미 '올해의 노래' 후보.."상상 뛰어넘어"

  • 허지형 기자
  • 2025-11-09
한국계 미국인 가수 겸 작곡가 이재(EJAE)가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 OST '골든(GOLDEN)'으로 미국 음악 시상식 '그래미 어워즈' 본상 후보에 오른 소감을 밝혔다.

이재는 지난 8일 자신의 SNS에 "내 기분을 표현할 형용사조차 없다. 이건 내가 상상했던 그 이상이다"라고 말했다.

시상식을 주최하는 미국 레코딩 아카데미는 '케데헌' 히트 OST '골든'을 '제68회 그래미 어워즈'의 본상 중 하나인 '송 오브 더 이어' 후보로 지명했다.

'골든'은 '베스트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 '베스트 송 리튼 포 비주얼 미디어', '베스트 리믹스드 레코딩' 후보에도 올랐다. 이 가운데 '케데헌' OST는 '베스트 컴필레이션 사운드트랙 포 비주얼 미디어' 후보로도 지명됐다. 이로써 '케데헌'은 총 5개 부문 후보에 이름이 올랐다.

이재는 "이게 내 꿈이었다고 말하는 것은 부족하다. 많은 응원을 보내준 영화 팬들이 없었다면 불가능한 일"이라며 감격했다.

제68회 그래미 어워즈'는 내년 2월 1일(현지 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 크립토닷컴 아레나에서 열린다.

K팝 가수 중에서는 그룹 블랙핑크 멤버 로제가 브루노 마스와 함께 부른 '아파트(APT.)로 '올해의 노래'와 '레코드 오브 더 이어'(올해의 레코드), '베스트 팝 듀오·그룹' 등에서 수상을 노린다.
허지형 기자 | geeh20@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