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아크(ARrC)가 컴백 첫 주부터 커리어 하이를 달성하며 종횡무진 활약을 펼치고 있다. 아크(앤디, 최한, 도하, 현민, 지빈, 끼엔, 리오토)는 지난 3일 싱글 2집 '컨트롤+알트+스키드(CTRL+ALT+SKIID)'로 뷰티 브랜드와 협업한 새로운 방식의 앨범을 선보이는 동시에 전방위적인 활동을 이어가며 매 무대 높은 화제성으로 커리어 하이를 기록했다.
아크는 MBC M, MBC every1 '쇼! 챔피언'을 시작으로 KBS '뮤직뱅크', SBS '인기가요' 등 국내 주요 음악방송에 출연해 타이틀곡 '스키드(SKIID)' 무대를 펼쳤다. 아크는 완벽한 팀워크를 바탕으로 한 에너제틱한 퍼포먼스로 무대를 장악했다. 아크 특유의 강렬한 군무가 눈길을 사로잡은 가운데, 후렴구에서 마치 시간이 멈춘 것처럼 느리게 다리를 움직이는 '타임슬립 킥 춤'과 청춘의 자유분방함까지 녹인 '스키드' 무대는 방송 직후 국내외 음악 팬들의 열렬한 호평을 얻고 있다.
아크는 또한 유튜브 채널 딩고 뮤직의 '함정판댄스', '잇츠라이브(it's Live)', M2 '릴레이댄스' 등 다양한 웹 콘텐츠에서도 활약을 이어갔다. 아크는 콘텐츠별 흔들림 없는 라이브와 압도적 에너지를 선사하며 고유의 음악 색깔을 더욱 짙게 각인시켰다. 자체 콘텐츠에서는 최근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F1 드라이버 복장을 한 채 'SKIID' 안무를 소화하는 깜짝 팬서비스로 눈길을 끌었다.
나아가 아크는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에도 출연해 뛰어난 실력은 물론 재치 있는 입담과 유쾌한 매력까지 뽐내며 청취자들을 사로잡았다.
빌리(Billlie) 멤버 문수아, 시윤과의 컬래버 역시 빛났다. 아크는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수록곡 '와우(WoW) (Way of Winning) (with 문수아X시윤)'의 OFFSET STAGE LIVE를 통해 문수아, 시윤과 환상의 호흡을 자랑, 음악적 시너지를 극대화하며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입증했다.
특히, 아크는 글로벌 K-뷰티 플랫폼 졸스(JOLSE), 뷰티 브랜드 키스(KEYTH)와 협업을 통해 뷰티 앨범이라는 전에 없던 새로운 방식을 시도하며 베트남, 인도네시아, 브라질에서 압도적인 팬덤 성장세를 보여줬다. 이런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전작 'HOPE' 대비 약 2배 상승한 판매량으로 다시 한번 자체 초동 기록을 경신하며 눈부신 커리어 하이를 기록했다.
아크는 싱글 2집 '컨트롤+알트+스키드'를 통해 시험, 경쟁, 실패라는 루프 속에서 마치 'Error'처럼 정지된 청춘의 감정을 포착, 청춘의 회복과 유쾌한 반항심을 표현해 Z세대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다양한 영역을 오가는 다채로운 행보 속 아크의 타이틀곡 '스키드'는 베트남, 대만 아이튠즈 K-POP 톱 송 차트 상위권에 차트인 하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해 앞으로의 활약에 더욱 기대가 모인다.
한편, 아크는 앞으로도 다양한 음악방송과 웹 콘텐츠를 통해 '글로벌 Z세대 아이콘'으로서의 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