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지민의 솔로곡 '라이'(Lie)가 세계 최대 음원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1억 2000만 스트리밍 대기록을 달성했다.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2016년 발매된 방탄소년단 '윙즈'(WINGS) 앨범 수록곡 중 타이틀곡 '피 땀 눈물'을 제외하고 최초로 지민의 '라이'가 지난 4일 1억 2000만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지민이 작사, 작곡에 참여한 솔로곡 '라이'는 지난 9월 '윙즈 쇼트 필름'(Wings Short Film)의 총 7개의 영상에서 가장 빠르게 100만 '좋아요'를 달성하고 4월 개최된 온라인 콘서트 '방방콘 더 라이브(The Live)' 이후 각종 글로벌 메이저 음원 차트에서 역주행 신화를 이뤘다.
지민의 '라이'는 웅장한 사운드와 섹시하고 감각적인 지민의 보컬이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어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으며 명곡 중 명곡으로 손꼽히고 있다. 대중적 요소뿐 아니라 높은 예술성까지 겸비한 퍼포먼스 또한 많은 신인 아이돌들의 커버 관문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지난달 11일 지민은 '라이'(Lie), '세렌디피티'(Serendipity), '필터'(Filter)까지 솔로곡 모두 스포티파이 1억 돌파의 대기록을 수립해 솔로 아티스트로서 명성을 빛내고 있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