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지민의 '필터'(Filter)가 세계 2위 인구 대국 인도에서 2020년 한해 동안 한국 솔로곡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3일 롤링스톤 인디아에서 공개한 2020년 인도 스포티파이에서 가장 많이 스트리밍 된 한국 노래 전체 7위에 지민의 솔로곡 '필터'가 올랐다. 방탄소년단 전체 곡 중에서는 1위인 '다이너마이트', '작은 것들을 위한 시', 'ON', '블랙스완'에 이어 다섯 번째로 '필터'가 이름을 올렸으며 'Fake Love'가 뒤를 이었다.
인도 대표 연예매체 발리우드 라이프(Ballywood Life)도 '방탄소년단 멤버 지민이 한국 남자 아티스트 최초로 음악계에서 엄청난 위업을 달성했다'며 인도 최고 업적에 대해 전했다.
‘필터’는 발매 당시부터 인도에서 K팝 솔로 인기 돌풍의 주역이다. 월평균 1억 5000만 명 이상의 이용자 수를 가진 인도 최대 음원 플랫폼 가나(Gaana)에서 정규 4집 솔로곡 중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하고 있는 곡이다.
또 다른 음원 플랫폼 지오사반(Jio Saavn)에서도 480K가 훌쩍 넘는 스트리밍 수(11월 15일 기준)를 유일하게 기록하며 인도인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지민은 인도에서 뜨거운 인기를 누려왔다. 지민의 해시 #JIMIN은 2019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부문 '인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된 해시태그 TOP10'에 한국 솔로 아티스트로는 유일하게 선정됐다. 음악 전문 매체 롤링스톤 인디아 등에서 지민의 음악과 무대, 그리고 인도 인기에 주목해 왔다.
올해 10월 13일 지민의 생일에는 지난 2016년 발표된 솔로곡 'Lie'가 인도 아이튠즈 1위에 오르고, 인도 실시간 트렌드 1위~5위까지 지민의 생일 축하 해시로 점령, 30위 안에는 총 14개의 트렌드로 인도를 장악한 바 있다.
뿐만아니라 지난 11월 동영상 공유 플랫폼 '틱톡' 인도 공식 계정에서 1주일을 보내는 당신의 동기 부여, 방탄소년단 지민이라는 글과 지민의 다양한 무대 영상을 공개하는 등 인도에서 지민의 영향력과 인기가 꾸준히 확인되고 있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