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아이돌Pick크닉' (여자)아이들, 남다른 예능 텐션 '콘셉트 장인'..대망의 청양 1일 홍보 요정은?

  • 문완식 기자
  • 2020-12-07


걸그룹 (여자)아이들((G)I-DLE·미연, 민니, 수진, 소연, 우기, 슈화)가 '아이돌Pick크닉'에서 콘셉트 장인 면모를 선보인다.

7일 공개되는 U+아이돌라이브에서는 지난주에 이어 (여자)아이들의 충청남도 청양 여행 2탄이 공개된다.

앞서 진행된 녹화에서 마을 이장 승윤과 소연, 수진, 우기는 청양의 명물 구기자 체험을 이어갔다. 구기자 소금 만들기에 이어서 체험할 구기자 요리는 화려한 색감을 자랑하는 구기자 백김치였다.

멤버들은 백김치에 넣을 김칫소 재료를 다듬으며 (여자)아이들만의 능수능란한 칼질을 자랑했다. 특히 의욕 과다 아이콘 우기는 '아이돌 PicK크닉' 사상 최초로 본인의 칼질하는 모습을 저 인서트 (들어와 주세요)라고 당당히 요구해 현장을 웃음 짓게 만들었다.

멤버들은 칼질을 마치고 다듬은 재료를 모아 양념을 했는데, 레시피 대로 따라가던 수진이 소금을 과다 투여해 도움을 주던 마을 어머니의 탄식까지 터져 나왔다는 후문. 이어 마지막 단계인 구기자를 섞은 후 절임 배추에 채워 넣으며 알록달록한 구기자 백김치를 완성했다.

백김치를 완성한 멤버들은 마을 어머니의 심사평을 기다리며 새싹 배지 주인공을 가렸는데, 예상치 못한 어머니의 행동으로 승윤과 멤버들은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한편 청년회장 팀은 목장에서 산양유 비누 만들기 마무리 단계를 진행했다. 굳혀진 비누를 틀에서 분리하기에 앞서, 슈화가 내 거 이거 예쁜 거라며 발언하자 민니가 아니야 이거 내 건데? 하며 서로 '예쁜 비누' 소유권을 주장해 또 한 번 석진은 진행의 어려움을 겪었다.

소란스러운 상황을 진정한 뒤 멤버들은 틀에서 비누를 분리해 포장 작업을 시작했다. 위원장님을 따라 손쉽게 포장을 완성한 민니, 미연과 달리 슈화는 개인 레슨까지 받으며 우여곡절 끝에 포장을 완성했다.

이번에도 역시 포장 작업을 가장 예쁘게 완성한 멤버에게 새싹 배지가 돌아갔는데, 결과를 들은 민니와 미연은 너무 놀라 말문이 막혀버렸다는 후문이다.

비누 만들기를 완성한 후 석진과 멤버들은 떡볶이와 어묵을 먹으며 즐거운 간식시간을 만끽했다. 떡볶이를 먹던 민니는 너무 행복하다며 '아이돌 Pick크닉' 촬영에 완전히 반해버린 모습을 보였다.

또한, 민니가 소연이 (떡볶이) 진짜 좋아하는데”라며 발언하자 석진은 마을 이장 팀을 놀리기 위해 영상통화를 시도했다. 하지만 예상과 달리 마을 이장 팀도 구기자 백김치와 군고구마 먹방을 보여주며 예정에 없던 비대면 먹방 대결이 펼쳐졌다.

팀별 여행을 마치고 두 팀이 모인 첫 번째 장소는 청양 속 백제 역사와 우리나라의 근현대사를 담고 있는 '백제 문화체험 박물관'이었다. 백제 문화를 느끼며 색다른 체험을 하기 위해 박물관 미션을 진행했다.

3개의 미션 카드를 조합해 정답을 추리한 후 사진을 찍어오는 미션으로, 미션 카드를 뽑은 후 A팀(미연, 수진, 우기), B팀(소연, 민니, 슈화)으로 나누어져 미션을 수행했다. 출발하기에 앞서 소연이 자신의 미션 카드를 읽으며 '김수한무 거북이와 두루미 삼천갑자 동방삭'이라고 하자 승윤이 이거는 그렇게 읽는 게 아니에요. 제가 읽어 드릴게요하며 석진과 함께 갑자기 노래를 부르며 춤을 추기 시작했다. 이 모습을 본 (여자)아이들이 어리둥절해 하자 MC들은 뜻밖의 세대 차이를 실감했다는 후문이다.

본격 미션 수행을 진행했는데, A팀은 시작하자마자 우기의 (전시되어있는) 글을 잘 읽어야 해 발언을 전략으로 삼아 미션을 진행했다. A팀은 박물관을 돌아다니다 미션 카드 내용과 비슷한 전시물을 발견하자 사진 찍기를 진행했다. 이번엔 우기의 넓게 다 나오게 찍어보자는 꼼수 전략으로 전체 전시물과 함께 사진을 찍었다.

반면 B팀은 미션에 대한 답을 추리하며 출발했지만, 곧바로 백제 의상을 만나며 다 같이 백제 의상을 입고 셀카를 찍는 등 미션은 뒷전인 모습을 보였다. B팀이 미션을 까먹고 박물관 전체 체험을 즐기며 다니자 보다 못한 승윤이 근데 너네 미션 하러 안 가니?라고 하자 그제야 깨달으며 미션을 수행하러 떠났다.

마지막으로 석진과 승윤이 (여자)아이들을 위해 준비한 여행 장소로는 바로 '칠갑산 천문대'였다. 이날 천문대에서는 화성, 목성, 토성이 동시에 관측되는 특별한 날로 (여자)아이들을 더욱 설레게 했다.

특히, 승윤의 숨겨져 있던 '놀라운 능력'이 천문대에서 펼쳐지며 (여자)아이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다. 망원경을 통해 화성, 목성, 토성을 관측하자 (여자)아이들은 물론 석진과 승윤마저 연신 환호성을 질렀다.

특히 토성 관측이 인기 폭발이었는데 우기는 이건 진짜 다시 봐도 대박이네라고 하자 석진도 이거 진짜 토성 맞죠? 누가 그려 놓은 거 아니죠?라며 신기해했다. 화성, 목성, 토성 관측뿐만 아니라 별들을 향해 소원을 비는 (여자)아이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관측을 끝낸 후 칠갑산 천문대에서 펼쳐진 새싹 배지 막판 뒤집기가 진행됐는데 별자리 주인공을 맞추는 게임이 진행됐다. 모두를 혼란 속으로 빠뜨린 '평소 객관적이고, 독자적인 모습과 괴짜적인 천재성을 소유한 사람'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별자리 멤버의 주인공은 과연 누구일지. 또 대망의 청양 1일 홍보 요정은 누가 될지 최종 결과는 7일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콘셉트 장인 (여자)아이들이 보여주는 남다른 텐션을 소유한 예능 콘셉트는 U+아이돌Live 앱을 통해 모바일과 IPTV에서 7일 오후 5시에 만나볼 수 있다.

LG헬로비전 지역채널 헬로tv 25번에서 10일 오후 4시 25분과 오후 8시 20분, 더라이프(U+tv39번, 헬로비전 38번)에서 10일 오후 9시 TV 방송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