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Merry V-mas!" 방탄소년단 뷔 팬들 버스+지하철 생일광고 '역대급 생일 축하'

  • 문완식 기자
  • 2020-12-09


방탄소년단(BTS) 뷔의 생일(12월 30일)을 맞아 전 세계 팬들이 다양한 축하 이벤트로 뷔가 준 사랑에 고마움을 표현하고 있다.

팬들은 뷔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기부 활동과 더불어 이색 광고도 진행하고 있다. 국내외 팬들은 유동 인구가 많은 지하철역과 버스정류장을 중심으로 뷔의 생일 축하 메시지를 수놓는다.

뷔의 대만 해외 팬페이지 FVN은 가오슝 지하철역에 12월 한 달간 대형 LED광고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Bonsoir VANTE 역시 타이베이의 주요 버스 노선에 한 달간 축하메시지를 담은 버스 광고를 진행한다.



필리핀 팬페이지 태거스는 한 달간 마닐라 시내 26개의 버스 정류장을 순회하는 '태태버스'를 진행한다. 태국 팬들은 반정부 시위로 대중교통을 폐쇄한 것에 항의하는 의미에서 12월 한 달 내내 지하철, 버스등 대중교통이 아니라 툭툭(삼륜택시)을 이용해 생일 광고에 나섰다.

팬페이지 RULLER은 삼성역, Oracle 신탁은 코엑스 버스 정류장과 2호선 홍대역, VOL95는 홍대입구역에 와이드칼라 광고, 태태랜드와 태태재팬은 홍대입구역, 베이커리는 합정역, VHIND는 삼성역 지하철역에서 와이드 광고 진행. 보라탄은 서울역, 애플뷔는 강남역 빌딩 풀스크린 광고를 통해 뷔의 생일을 축하한다.

뷔의 중국 팬페이지 바이두뷔바가 발표한 세계최대 규모의 서울 지하철 1호선에서 9호선 전 노선의 7039개의 스크린 광고 프로젝트를 포함해 한 달여간 뷔의 모습은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교통시설 중심으로 국내외서 찾아볼 수 있게 됐다.

팬들은 생일광고뿐만 아니라 뷔의 생일을 의미 있게 보내기 위해서 기부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개인, 팬 페이지를 가리지 않고 속속 인증사진이 올라오고 있어 추운 겨울을 훈훈하게 하고 있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