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자작곡 '스틸 위드 유'(Still With You)가 사운드클라우드 연말 결산인 '2020년 플레이 백' 에서 2개 부문 1위에 선정되는 독보적인 음원 파워를 보여줬다.
글로벌 음원 공유 사이트 사운드클라우드가 최근 발표한 '2020 PLAY BACK'(2020년 플레이 백)에서 정국의 '스틸 위드 유'가 4740만 스트리밍, 24만 댓글, 100만 좋아요를 기록하며 'BUZZIEST DROP'(버지스트 드롭, 최고 인기 데뷔곡)부문 1위, LONGEST REIGN(롱기스트 레인, 최장 기간 1위)부문 1위를 차지했다.
사운드클라우드는 'BUZZIEST DROP'부문 1위에 오른 '스틸 위드 유'에 대해 24시간 만에 사운드클라우드에서 12만 1981개의 댓글과 51만 2864개의 좋아요 등 '최다 댓글'과 '최다 좋아요' 모두를 기록. 리스너들의 최다 반응을 받은 곡이라고 설명했다.
'LONGEST REIGN'부문 1위에는 올여름 돌풍을 일으킨 곡이라 평하며 사운드클라우드의 New & Hot 차트에서 2주 연속 1위를 지켰다고 밝혔다.
지난 6월 5일 정국은 데뷔 7주년을 기념해 사운드클라우드를 통해 무료로 '스틸 위드 유'를 공개 후 28분 만에 100만 스트리밍을 달성하는 폭발적 돌풍을 불러일으켰다. 이는 당시 역대 사운드클라우드에서 가장 빠르게 달성된 신기록이다.
이와 함께 사운드 클라우드에서 24시간 이내 56만 3000 좋아요를 받았고 이 또한 역대 기록이다.
사운드클라우드 'PLAY BACK'은 매해 가장 중요한 아티스트, 트랙(노래)등을 선정해 축하하는 연말 결산으로, 올해 2020 가장 인기있는 아티스트와 뮤직들을 선정하여 발표했다.
정국은 최근 미국 연예매체 버라이어티(Variety) 인터뷰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많은 계획을 취소, 연기되면서 방향을 잃은 것 같고 무엇을 해야 할지 혼란스럽던 중 '스틸 위드 유'라는 곡을 썼다고 밝혔다.
정국은 그 당시에 느꼈던, 팬들이 정말 보고 싶다는 감정을 담고 있다고 말해 팬들에 대한 애틋함을 느끼게 했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