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펜타곤(PENTAGON·진호, 후이, 홍석, 신원, 여원, 옌안, 유토, 키노, 우석)의 '데이지'(Daisy)가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TIME)지가 선정한 2020 올해의 K-POP 노래에 선정됐다.
지난 12일 타임지 공식 홈페이지, SNS 채널을 통해 발표된 '2020년 기념비적인 K-POP 노래, 앨범' 중 노래 부분에 펜타곤 미니 10집 'WE:TH'(위드)의 타이틀곡 '데이지'가 올랐다.
타임지는 좋은 이별 노래 가사가 공감 가는 노래라면, (완벽한 이별 노래는) 아티스트의 아픔을 거침없이 담아낸 곡이다. '데이지'가 그런 노래라며 선정 이유를 밝혔다.
펜타곤 이외에도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등 글로벌 K-POP 그룹들이 함께 선정됐다.
펜타곤은 이번 미니 10집 'WE:TH'(위드)로 초동 판매량 6만 4045장을 기록,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고 타이틀곡 '데이지'는 발매 직후 국내 음원사이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데뷔 4년 만에 음악방송 첫 1위에 오르며 눈부신 성장세를 기록한 바 있다.
펜타곤은 여세를 몰아 지난 11월 말 열린 2020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Asia Artist Awards)에서 가수부문 아이콘상을 수상했다.
한편, 펜타곤은 13일 오후 3시 2020 PENTAGON ONLINE CONCERT 'WE L:VE'를 통해 글로벌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