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유재석 유니버스 커진다..'핑계고', 글로벌 팬 커뮤니티 '베리즈' 오픈

  • 한해선 기자
  • 2025-12-23

카카오엔터테인먼트(공동대표 권기수, 장윤중)는 인기 예능 콘텐츠 '핑계고'가 글로벌 K컬처 팬 플랫폼 베리즈(Berriz)에 공식 팬 커뮤니티를 23일 오픈하고, 글로벌 신입 계원 모집에 나선다고 밝혔다. 베리즈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다양한 단독, 팬 참여형 콘텐츠로 세계관을 확장해 한층 입체적인 콘텐츠 경험을 선사할 예정으로, 전 세계 계원들이 '핑계고'를 함께 즐기고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유일한 소통 공간이 될 전망이다.

'핑계고'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레이블인 안테나의 독립 예능 스튜디오 '안테나 플러스'가 제작한 콘텐츠로, 공식 유튜브 채널 '뜬뜬'을 통해 공개되고 있다. 계주 유재석이 다양한 게스트들과 함께 자유롭게 수다를 나눈다는 콘셉트 속에 차별화된 기획력과 탄탄한 토크, 그리고 웹예능 문법을 비튼 재치있는 구성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다양한 스타들의 일상적인 모습과 진솔한 이야기를 풀어낸 회차들은 1천만 뷰 내외의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을 정도. 특히 '풍향고' '미니 핑계고' 등 스핀오프 콘텐츠를 통해 세계관을 확장을 이어가며 호응을 얻고 있다.

베리즈 '핑계고' 팬 커뮤니티는 각종 이벤트를 비롯한 '핑계고'의 주요 소식을 만날 수 있는 공지 게시판, '제작진 노트' 등 베리즈에서만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단독 콘텐츠들로 구성된다. 특히 핑계고 제작 비하인드를 담은 제작 일기 '제작진 노트'에는 방송에서 미처 만나지 못한 비하인드 스토리와 제작 과정의 생생한 이야기가 담길 예정. 뿐 아니라, 핑계고를 사랑하는 팬들끼리 자유로운 수다를 이어갈 '계원 라운지, 계주에게 출연진에 대한 다양한 제보, 혹은 계주와 '떠들어제끼고 싶은' 주제 건의 등을 할 수 있는 '계주에게 제보함' 게시판을 비롯해, '핑계고' 특유의 위트와 명장면을 담은 유쾌한 '짤'들을 함께 공유하는 '짤 아카이브'까지 위트있는 공간들이 콘텐츠와는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아울러 '핑계고' 팬 커뮤니티는 베리즈 최초로 회원 등급 시스템을 적용해 운영될 예정이다. 회원 등급은 계국지부터 명예 회원까지 총 5단계로 구성되며, 방문일 수, 게시글과 댓글 작성 등 베리즈에서의 모든 활동이 등급에 반영된다. 회원 등급에 따른 특별한 혜택은 추후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베리즈는 '핑계고'의 공식 팬 커뮤니티 오픈을 기념해, 신입 계원을 대상으로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특정 해시태그와 함께 위트 있는 연말 인사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핑계고 굿즈를 증정할 계획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 K컬처 팬 플랫폼 베리즈(Berriz)는 K컬처를 사랑하는 전 세계 팬들이 함께모여 소통하는 팬덤들의 놀이공간이다. 아이유, 우즈, 아이들, 몬스타엑스, 아이브, 키키, 정승환 등 K팝 아티스트는 물론, MMA2025, SBS <우리들의 발라드>, 디즈니+ <북극성> 등 다양한 콘텐츠IP가 팬 커뮤니티를 열고 글로벌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팬들의 반응을 키워드로 정리하는 AI댓글리포트, 작품 세계관을 학습한 주인공 캐릭터와 대화하는 AI페르소나 채팅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팬 경험을 확장하고 있다. 최근 오픈한 온라인 팬 스토어 '베리즈샵'에서는 아이유, 아이브 등 여러 아티스트의 시즌 그리팅을 선보이며 팬들의 호응을 얻었다. SM 아티스트의 공식 굿즈도 판매하고 있으며, 각 IP가 지닌 고유한 스토리와 세계관을 색다르게 체험할 수 있는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
한해선 기자 | hhs422@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