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그룹 몬스타엑스가 각종 해외 연말 결산 차트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21일 스타쉽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몬스타엑스는 빌보드 연말 결산 차트(YEAR-END CHARTS)에서도 역시 존재감을 드러냈다. 올해 2월 발매한 미국 싱글 'ALL ABOUT LUV'(올 어바웃 러브)가 빌보드 200 차트에서 5위로 진입하는 성과에 이어 연말 결산 톱 앨범 세일즈와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에서 각각 84위, 53위를 기록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또한 전 세계 SNS를 기반으로 하는 소셜 50 랭킹에서 11위에 등극하며, 글로벌 팬덤의 위력을 보였다.
또한 몬스타엑스는 미국 유명 매거진 틴보그가 선정한 '2020년 K팝 최고의 순간'에 이름을 올렸다. Erica Gerald Mason(에리카 제랄드 메이슨)은 12월호 기사를 통해 몬스타엑스가 'Love Killa'(러브 킬라)와 함께 최고의 열망을 가져다줬다. 뮤직비디오에서 몬스타엑스는 히트맨들을 오마주하며 나쁜 남자의 면모를 연기한다며 하늘은 파랗고 태양이 언제나 뜨겁게 타오르는 게 당연한 사실이듯 그 누구도 몬스타엑스의 움직임을 따라 할 수 없다라고 전하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어 영국 매거진 데이즈드는 '2020년 최고의 K팝 TOP40'에 몬스타엑스의 'FANTASIA'(판타지아)를 선정했다. 데이즈는 뮤직비디오의 화려한 블랙, 골드 색감과 '판타지아' 후렴의 절제된 카오스 사이에서 몬스타엑스는 그들이 사랑받는 역동적인 안무와 강렬한 음악을 풀어나갔다라고 언급하며 몬스타엑스의 퍼포먼스, 뮤직비디오의 영상미를 함께 높이 평가했다.
이외에도 몬스타엑스는 미국 타임지 '2020년 케이팝을 대표한 노래와 앨범', 팝크러쉬 '2020년 최고의 앨범 25'에도 '올 어바웃 러브'가 선정되는 성과를 이뤄냈다. 몬스타엑스는 지난 6월 몬스타엑스가 세계적인 영향력을 지닌 사람들이 참여하는 타임지의 행사 'TIME100 Talks'에 유일한 퍼포머로 참여하며 전 세계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도 했다.
또한 텀블러가 발표한 2020년 연말 차트 'Year in Review 2020'(이어 인 리뷰 2020)에 따르면 몬스타엑스는 '2020’s Top K-Pop Groups'(2020 톱 K-Pop 그룹) 부문에서 8위를 달성했다. 이어 100명의 아티스트 개인 순위인 '2020’s Top K-Pop Stars'(2020 톱 K-Pop 스타) 부문에 여섯 멤버 전원(셔누, 민혁, 기현, 형원, 주헌, 아이엠)이 모두 이름을 올렸다.
글로벌 팬들의 응원에 힘입어 몬스타엑스는 '2020 AAA'(Asia Artist Awards)에서 ‘올해의 스테이지’를 수상하며 데뷔 6년 만에 첫 대상을 거머쥐었다. '2020 아시아 모델 어워즈' 최고상 '아시아 스타상 가수 부문'과 '2020 MMA'(멜론 뮤직 어워드)의 베스트 퍼포먼스, '2020 MAMA'(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 베스트 스테이지, '2020 더팩트 뮤직 어워즈' 올해의 아티스트상을 연달아 수상하며 트로피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