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권민아, 극단적 시도 후 의식 회복..前 소속사 악플에 대응 "선처 없어"

  • 최혜진 기자
  • 2026-01-01
그룹 AOA 출신 권민아가 극단적 선택 시도 후 극적으로 의식이 회복된 가운데 전 소속사 모덴베리코리아가 악성 댓글 및 허위 사실 유포에 대해 법적 대응에 나선다.

1일 모덴베리코리아는 "최근 SNS를 중심으로 권민아 씨를 향한 악의적인 비방, 인신공격성 댓글, 허위 사실 유포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며 "이는 명백한 불법 행위로 판단해 관련 증거 자료를 수집 중이며, 선처 없는 강력한 법적 조치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표현의 자유를 넘어선 악성 댓글과 무분별한 추측성 발언은 당사자에게 심각한 정신적 피해를 주고 있다"며 "향후 유사 사례에 대해서도 동일한 기준으로 엄정 대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모덴베리코리아는 "권민아와 전속계약은 해지되었으나, 상호 합의하에 원만하게 정리된 사안이며 현재도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며 "전속계약만 종료되었을 뿐, 현재 권민아 씨의 일정 및 활동과 관련한 매니지먼트 업무는 당사에서 계속 이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이날 권민아는 자신의 SNS를 통해 극단적 선택 시도 후 의식을 되찾았다고 고백해 파장이 일었다. 권민아는 "시야가 흐릿해지더니 그 후 기억이 없다. 의식을 잃었다는 건데. 조금만 더 내버려 뒀으면 오늘은 정말 약속 지킬 수 있었는데 갑자기 무슨 소리가 들리고 저를 막 흔든다"고 전하기도 했다.

한편 권민아는 지난 2012년 AOA 멤버로 가요계 데뷔해 '심쿵해', '짧은 치마' 등의 히트곡으로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또한 그는 드라마 '추리의 여왕', '모던파머' 등에 출연하며 배우로서 활동을 병행했으나, 2019년 팀에서 탈퇴했다. 이후 권민아는 AOA 리더 지민에게 괴롭힘을 당했다고 폭로해 파장이 일었다. 이에 지민 역시 팀에서 탈퇴했다.

권민아는 지난해 11월 모덴베리코리아와 전속계약을 맺으며 새 출발을 알렸으나 한 달 만에 돌연 계약을 해지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ㆍ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 ☎ 109 또는 자살예방 SNS상담 '마들랜'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최혜진 기자 | hj_622@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