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지민의 솔로곡 '필터'가 글로벌한 사랑을 이어가며 새로운 이정표를 달성했다.지민의 솔로곡이자 2020년 발매된 방탄소년단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소울:7' 수록곡인 '필터'는 1월 6일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5억 스트리밍을 넘어섰다. 해당 곡은 타이틀곡 '온'과 선공개곡 '블랙 스완' 다음으로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곡으로 기록됐다. 또 방탄소년단 솔로곡 중 최다 스트리밍 기록도 보유하고 있다.

멜론에서는 1억 3660만 스트리밍을 기록했다. 이는 방탄소년단 크레딧을 가진 모든 솔로곡 중 최다 스트리밍 기록이다. 유튜브에서는 뮤직비디오가 아닌 오디오 트랙임에도 1억 3100만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글로벌 음원 검색 어플 샤잠에서도 62만 청취를 돌파하며 국내외에서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지민의 '필터'는 2024년 7월 전 세계 119개 국가와 지역의 아이튠즈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올킬'을 달성한 바 있다. 이 성과로 방탄소년단은 아이튠즈 톱송 차트 전 세계 1위 올킬을 달성한 최초의 그룹으로 이름을 올렸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