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조세호, 조폭 친분설에 마음고생 심했나..살 쏙 빠진 얼굴 [스타이슈]

  • 최혜진 기자
  • 2026-01-17
최근 조폭 친분설에 휘말렸던 개그맨 조세호가 살이 쏙 빠진 모습으로 등장했다.

지난 17일 넷플릭스 예능 프로그램 '도라이버 시즌3: 도라이 해체쇼'(이하 '도라이버3') 측은 스틸컷을 공개했다.

'도라이버'는 상위 99%의 인재들이 나사 없이 조립하는 인생의 희로애락을 담은 프로그램이다. 홍진경과 김숙, 두 누나와 조세호, 주우재, 우영으로 이루어진 동생 라인의 강력하고 다채로운 케미와 함께 이들이 보여주는 다소 얼빠진 캐릭터 버라이어티 쇼다. 특히 게임, 분장, 벌칙, 여행, 먹방, 토크와 때때로 감동까지 선사하며 탄탄한 팬층을 형성하고 있다. 현재, 시즌1 '도라이버 잃어버린 나사를 찾아서', 시즌2 '잃어버린 핸들을 찾아서'에 이어 '시즌3 도라이 해체쇼'까지 승승장구하고 있다.

공개된 스틸컷에는 조세호의 모습이 담겼다. 그는 다소 핼쑥해진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오는 18일 방송되는 '도라이버3' 11회는 드레스 코드 '겨울'로 멤버들의 맏누나 김숙 해체쇼가 시작된다. '도라이버'의 버팀목이자 정신적 지주 김숙의 해체쇼를 맞아 '대한민국 NO.1 프리미엄 겨울 캠핑'으로 2026시즌 뉴 숙마카세가 펼쳐진다. 김숙은 "동생들을 위해 촬영 이틀 전에 미리 와서 준비했다"라고 밝혀 김숙이 작심하고 준비한 업그레이드 숙마카세에 대한 기대를 높인다.

특히 김숙의 복장이 웃음을 자아낸다. 드레스 코드 '겨울'에 맞춰 김숙이 변신한 것은 개과천선한 숙크루지. 희긋희긋한 머리카락과 마술사 같은 모자가 시선을 잡아 끄는 가운데 숙크루지가 준비한 제철과일 샐러드-과메기-제주에서 잡은 갑오징어 오뎅탕-명산 약수로 만든 동치미-장어까지 놀라운 캠핑 코스가 군침을 돌게 한다.

이어 주우재의 뜻밖의 변신이 큰 웃음을 터트린다. 머리, 눈썹, 어깨 등 곳곳에 소복히 쌓인 눈과 텅 빈 밥 공기를 내밀고 있는 모습이 안쓰러움을 자아내고 있다. 소식좌 주우재를 애잔하게 만든 정체는 가평에서 눈 맞은 '주대기 기자'. 폭설 상황을 전하는 주대기 기자의 절박한 모습이 안타까움과 웃음을 동시에 폭발시킨다. 그런가 하면 지난 '도라이버' 2회 동안 급성 장염으로 함께 하지 못했던 우영은 핼쑥해진 모습으로 '맥컬리 우영'을, 홍진경과 조세호는 빈집을 털고 싶어 하는 '2인조 도둑'으로 분해 셋이 합쳐 영화 '나 홀로 집에'를 형성한다. 특히 이날 우영은 장(우)염으로 분해 애절한 병환 가운데도 맹활약을 이어간다는 전언이다.

한편 지난달 A씨가 조직폭력배로 지목된 B씨가 조세호와 친분이 있다고 폭로했다. 이 여파로 조세호는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 KBS 2TV '1박 2일' 등 출연 중이던 프로그램에서 하차했다. 당시 조세호는 구체적인 범죄 혐의는 없으나 "최근 본인에게 제기된 오해와 구설에 깊은 책임감을 느낀다"며 자숙의 의미로 하차를 결정했다. 하지만 조세호는 최근 '도라이버'를 통해 복귀했다.

최혜진 기자 | hj_622@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