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이달의 소녀(LOONA)의 'Star'가 북미 라디오 차트에 진입하며 글로벌한 기록을 또 한번 경신했다.
지난해 12월 27일부터 올해 1월 2일까지의 집계 결과에 따르면 이달의 소녀 '미드나잇'(12:00) 수록곡 'Star'(목소리 English Ver.)는 미디어베이스 TOP 50 북미 라디오 차트 47위로 이름을 올렸다.
북미 라디오 차트 순위는 해당 주 동안의 라디오 스핀 수에 따라 결정되며 'Star'는 221개의 스핀으로 47위에 랭킹, 북미 라디오에서 인기를 유지하며 계속 선곡되고 있기 때문에 상승세 추이로 미루어 보아 몇 주 동안 더 높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특히 K팝 걸그룹 중 해당 차트에 오른 건 원더걸스, 블랙핑크 이후 이달의 소녀가 3번째. 이달의 소녀는 '미드나잇'(12:00)을 통해 진행한 글로벌 프로모션이 성공적인 성과를 얻고 있음을 입증했다.
북미권에서 핫한 반응을 얻고 있는 이달의 소녀의 'Star'는 미국 유명 라디오 채널들에서 플레이되고 언택트 인터뷰가 진행되는 등 꾸준한 인기를 유지, 미국의 최대 연말 공연인 '징글볼'(JingleBall) 프리쇼 '징글볼 빌리지'(JingleBall Village) 라인업에 합류, 약 10년 만에 출연한 K팝 걸그룹으로 화려한 연말 무대를 빛낸 바 있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