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수 임영웅이 2025년 한 해 동안 대한민국 가요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아티스트 중 한 명임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최근 발표된 '2025년 써클차트(Circle Chart) 연간 가수별 점유율' 조사 결과에 따르면 임영웅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수많은 그룹과 솔로 가수들 사이에서 종합 TOP 6에 이름을 올리는 성과를 냈다.
써클차트의 '가수별 점유율'은 해당 연도 TOP 400에 진입한 곡들의 써클지수(스트리밍, 다운로드, BGM 수치 등 합산)를 기반으로 산출된다. 임영웅은 지난 2024년에 이어 2025년에도 최상위권을 유지하며 반짝 인기가 아닌 '롱런'의 아이콘임을 입증했다.
특히 2025년 상반기 발표한 신곡 '천국보다 아름다운'이 차트 정상권을 장기 집권했다. '사랑은 늘 도망가', '우리들의 블루스', '이제 나만 믿어요' 등 발표된 지 수년이 지난 메가 히트곡들도 여전히 차트 상위권에 머물며 강력한 데이터 점유율을 견인했다.이번 TOP 6 기록은 대형 팬덤을 보유한 K-팝 아이돌 그룹들이 차트를 점령하고 있는 가운데 이룬 결과로 의미가 크다. 임영웅은 솔로 가수로서 유일하게 5년 연속 써클지수 상위권에 랭크되며 장르를 불문하고 전 세대에게 사랑받는 '국민 가수'로 자리매김했다.
임영웅의 성적은 충성도 높은 팬덤 '영웅시대'의 전폭적인 지지와 더불어, 대중성을 확보한 양질의 음악이 결합된 결과다. 차트 점유율 TOP 6는 단순한 인기를 넘어 하나의 '브랜드'로서 임영웅의 영향력이 얼마나 견고한지를 보여주는 지표라고 할 수 있다.
임영웅은 2025년 한 해 동안 음원 차트 점유율뿐 아니라 브랜드 평판 1위, 각종 시상식 석권 등 눈부신 행보를 이어왔다. 연말 연시에도 기부와 콘서트 활동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며 2026년에도 새로운 기록을 세울지 주목받고 있다.
한편, 임영웅은 최근 2025년 멜론 연간 차트에서도 다수의 곡을 진입시키며 연간 결산 차트 전반에서 압도적인 성적을 거뒀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